메디톡신이 식약처 허가취소를 당하면서 국내 보툴리눔 톡신 1인자 자리가 공석이다. 이 자리는 대웅제약 나보타가 차지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문가 등은 입을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해외에 진출이 활발해지며 주목을 받고 있다. 대웅제약은 최근 대만 위생복리부 식품약물관리서로부터 나보타의 미간주름 적응증에 대해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대만은 동남아시아 지역 내에서 미용시장 성장이 기대되는 국가 중 하나다. 이번 허가를 통해 아시아 미용성형시장에서 나보타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일 수 있게 됐다. 현재 나보타는 동남아시아 국가 중 태국·필리핀·베트남·인도에서 발매됐으며, 지난 12월 인도네시아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나보타 제품 사진(자료=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올해 하반기 중 대만 현지에 나보타를 발매할 예정이다. 나보타의 대만 판매는 파트너사 ‘오리엔트 유로파마’가 맡는다. 오리엔트 유로파마는 대만에 본사를 둔 글로벌 제약 회사로, 미용·성형 관련 분야에서 주요 파이프라인 및 강력한 영업망을 확보하고 있어 나보타 발매 시 시너지가 기대된다. 대웅제약 박성수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대만은 아시아 지역에서 미용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이자, 중국 진출을 대비해 성공 가능성을 시험해볼 수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이번 허가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나보타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나보타 대만 시장 품목 허가 ‘중화권 진출 초읽기’

전 세계 52개국 품목허가 획득 및 80여개국 판매 계약 체결 완료

이인애 기자 승인 2020.06.23 10:35 의견 0

메디톡신이 식약처 허가취소를 당하면서 국내 보툴리눔 톡신 1인자 자리가 공석이다. 이 자리는 대웅제약 나보타가 차지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문가 등은 입을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해외에 진출이 활발해지며 주목을 받고 있다.

대웅제약은 최근 대만 위생복리부 식품약물관리서로부터 나보타의 미간주름 적응증에 대해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대만은 동남아시아 지역 내에서 미용시장 성장이 기대되는 국가 중 하나다. 이번 허가를 통해 아시아 미용성형시장에서 나보타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일 수 있게 됐다. 현재 나보타는 동남아시아 국가 중 태국·필리핀·베트남·인도에서 발매됐으며, 지난 12월 인도네시아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나보타 제품 사진(자료=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올해 하반기 중 대만 현지에 나보타를 발매할 예정이다. 나보타의 대만 판매는 파트너사 ‘오리엔트 유로파마’가 맡는다. 오리엔트 유로파마는 대만에 본사를 둔 글로벌 제약 회사로, 미용·성형 관련 분야에서 주요 파이프라인 및 강력한 영업망을 확보하고 있어 나보타 발매 시 시너지가 기대된다.

대웅제약 박성수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대만은 아시아 지역에서 미용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국가 중 하나이자, 중국 진출을 대비해 성공 가능성을 시험해볼 수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이번 허가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나보타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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