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문다영 기자] 누구에게나 강력한 비밀무기 하나쯤은 있다. 아이언맨에게는 수트보다 더 강력한 조력자 자비스가 있고 아이언맨에겐 대선배일 배트맨에겐 집사이자 멘토인 알프레드가 있다.
일반인들에겐 변화의 시대에 어떤 것이 든든한 '백'이 되어줄 수 있을까. 많은 이들이 빅데이터를 꼽는다.
날씨를 예측하는 기상청의 슈퍼컴퓨터, 자동차 내비게이션, 스마트폰까지 넘쳐나는 디지털 시대에 빅데이터의 영향력은 우리가 상상하는 그 이상이다.
빅데이터는 어떻게 세상을 바꿨고, 앞으로의 미래사회를 어떻게 바꿔놓게 될까.
(사진=책표지)
'빅데이터, 미래를 예측하는 기술'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빅데이터에 대해 정리한 책이다. 빅데이터의 정의부터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등을 다양한 예시를 통해 알려준다. 국내외 많은 연구사례 또한 빅데이터가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력을 체감하게 한다. 이와 더불어 빅데이터의 개념과 실제 빅데이터가 바꾼 세상의 모습,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기술이 미래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등이 한눈에 펼쳐진다.
'빅데이터, 미래를 예측하는 기술'은 어린이들 교양서인 만큼 꼭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쉽게 풀어놨다. 재치있고 유머 넘치는 삽화가 읽는 재미를 더한다. 안지선 | 봄볕(꿈꾸는꼬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