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공을 들이고 있다. 28일, 쌍용자동차는 지역사회에 보답하고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 서기위해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면서 다양한 공헌활동들에 대해 알렸다. 쌍용차 임직원은 '더불어 사는 세상, 함께 하는 이웃, 아름다운 나눔'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사내 사회공헌 프로그램 '네바퀴 동행'을 통해 올해 2019년 상반기 총 40차례 다양한 지역사회 나눔·후원 활동에 동참했다. 지난 1월 대한적십자사 산하 경기 혈액원과 협업해 사업장 내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을 펼쳐 임직원의 헌혈 참여를 독려하는 사랑의 헌혈 운동을 펼쳤다. 지난 6월에는 각 사업장별로 지역 초등학교 및 구청, 경찰서,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에 참여해 등·하교길 어린이들에게 보행 지도를 하고 판촉물을 지원하는 등 정기적으로 지역사회 기관들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바다. 이와 더불어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생수사랑회장애인공동체, 성육보육원, 경기지역 아동센터 총연합회, 경기도 시각 장애인 협회, 햇살 사회복지회 등을 방문해 주변 환경 정화, 생필품 후원, 공연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역 내 6개 초등학교에도 기부금을 전달하고 무료급식소 사랑의 쌀 나눔에 동참했다. 이밖에도 노사가 함께 설립한 한마음 장학회를 통해 2012년부터 매년 평택지역 중·고·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 평택연탄나눔은행을 통해 연탄 후원 및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하는 것은 물론, 매월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을 통해 지역 하천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소정의 금액을 국내 불우이웃돕기 및 인도 저소득층 아동 교육비로 기부하고 있다. 쌍용차는 이런 사회공헌에 대한 높은 관심과 지역사회 기여도를 인정받아 지난 4월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으로부터 'CSR&장학사업' 부문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일련의 사회공헌활동과 관련,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기업시민으로서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는 임직원들의 뜻은 변함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교육기관과의 산학협력 체결이나 교보재 기증, 지역사회 행사 후원 등 관련 부문에 국한된 사회공헌활동 외에도 환경 정화 운동, 헌혈 운동, 교통안전 캠페인 등 다방면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네 바퀴 동행' 씽씽 달리는 쌍용자동차 지역 공헌, 상반기에만 40여 차례

문다영 기자 승인 2019.08.28 11:47 | 최종 수정 2139.04.24 00:00 의견 0
사진=쌍용자동차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공을 들이고 있다.

28일, 쌍용자동차는 지역사회에 보답하고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 서기위해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면서 다양한 공헌활동들에 대해 알렸다.

쌍용차 임직원은 '더불어 사는 세상, 함께 하는 이웃, 아름다운 나눔'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아래 사내 사회공헌 프로그램 '네바퀴 동행'을 통해 올해 2019년 상반기 총 40차례 다양한 지역사회 나눔·후원 활동에 동참했다.

지난 1월 대한적십자사 산하 경기 혈액원과 협업해 사업장 내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을 펼쳐 임직원의 헌혈 참여를 독려하는 사랑의 헌혈 운동을 펼쳤다. 지난 6월에는 각 사업장별로 지역 초등학교 및 구청, 경찰서, 녹색어머니회와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캠페인에 참여해 등·하교길 어린이들에게 보행 지도를 하고 판촉물을 지원하는 등 정기적으로 지역사회 기관들과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바다.

이와 더불어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생수사랑회장애인공동체, 성육보육원, 경기지역 아동센터 총연합회, 경기도 시각 장애인 협회, 햇살 사회복지회 등을 방문해 주변 환경 정화, 생필품 후원, 공연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역 내 6개 초등학교에도 기부금을 전달하고 무료급식소 사랑의 쌀 나눔에 동참했다.

이밖에도 노사가 함께 설립한 한마음 장학회를 통해 2012년부터 매년 평택지역 중·고·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 평택연탄나눔은행을 통해 연탄 후원 및 연탄배달 봉사활동을 하는 것은 물론, 매월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을 통해 지역 하천 환경 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소정의 금액을 국내 불우이웃돕기 및 인도 저소득층 아동 교육비로 기부하고 있다.

쌍용차는 이런 사회공헌에 대한 높은 관심과 지역사회 기여도를 인정받아 지난 4월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으로부터 'CSR&장학사업' 부문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일련의 사회공헌활동과 관련,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기업시민으로서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는 임직원들의 뜻은 변함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역교육기관과의 산학협력 체결이나 교보재 기증, 지역사회 행사 후원 등 관련 부문에 국한된 사회공헌활동 외에도 환경 정화 운동, 헌혈 운동, 교통안전 캠페인 등 다방면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