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힐스테이트 숭의역 투시도(자료=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인천 미추홀구 숭의동에 1012세대 규모의 대단지를 공급한다.
현대건설은 다음달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숭의동에서 '힐스테이트 숭의역'을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숭의역은 지하 4층∼지상 최고 47층, 아파트 748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264실 등 1012세대로 조성된다. 이 중 주거용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최고 47층, 전용면적 39∼59㎡ 264실이고 단지 내 스트리트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은 지상 1∼2층, 100실로 구성된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59㎡의 경우 2룸, 3베이 구조로 설계돼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공기청정기급 헤파필터를 적용한 전열교환장비 세대환기 시스템이 제공되며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에 공기청정기능이 추가된 유상옵션을 제공해 실내 미세먼지를 저감시키는 등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스테인리스 배관 사용으로 녹물을 방지하는 녹물 제로화 시스템(All STS System) 등 입주민의 건강을 지켜주는 설비들이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주민운동시설과 생활지원시설이 조성되며 주거용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한 세대별 창고가 공급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은 대로변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된다. 단지 인근에 조성된 수인선 바람길 숲과 숭의역의 시작점에 위치해 가시성, 접근성이 뛰어나다.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은 수요 확보를 극대화하기 위한 상품 설계가 집약됐다. 1층 수인선 바람길 숲 시작점에 위치한 곳에 입구광장을 조성해 만남의 장소로 활용될 수 있는 집객 중심의 설계를 적용했다.
또한 2층 상업시설의 경우 전면부에 1층 입구광장과 거리를 조망할 수 있는 테라스형 동선을 배치하여 노출성을 극대화했다.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은 법정 주차대수 이상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했으며 지상 2층에도 주차 공간이 마련돼 방문객의 주차 부담을 덜었다.
주거용 오피스텔과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은 아파트 대비 청약, 대출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힐스 에비뉴 스퀘어몰의 경우 전매 제한이 없고 보유 시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다. 오피스텔 분양권은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에 포함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