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스채널 폭스59 뉴스(Fox59News)는 맥도날드 'The BTS 세트'에 멤버 지민의 개인 파트로 구성된 영상을 보도했다. (자료=Fox59News) 방탄소년단(BTS)이 맥도날드의 2분기 매출을 40%나 늘렸다. 맥도날드는 28일(현지시각) 2분기에 전 세계 동일매장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40.5% 급증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 2분기와 비교해도 6.9% 증가했다. 미국 내 동일매장 매출도 전년 동기보다 25.9%, 재작년 동기보다 14.9% 각각 급증했다. 맥도날드의 2분기 순매출은 58억9000만달러(약 6조8000억원)로 전년 동기보다 57% 급증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56억달러)를 뛰어넘은 것. 순이익도 22억2000만달러(약 2조6000억원)로 전년 동기(4억8380만달러)의 5배에 육박했다. 맥도날드의 깜짝 실적은 지난 2월 BTS와 손잡고 50여개국에서 출시한 'BTS 세트메뉴'와 신메뉴인 크리스피 치킨샌드위치 덕분이라고 로이터통신과 CNBC방송이 분석했다. 이 밖에도 1인당 주문 액수의 증가와 메뉴의 가격 상승 등이 영향을 미쳤다. 특히 'BTS 세트메뉴'는 BTS 멤버들이 직접 광고하고 포장 용기를 BTS를 상징하는 보라색으로 바꾸는 등 전략이 통해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포장지가 중고 시장에서 고가에 거래되고, 인도네시아에서는 코로나19 집단 감염을 우려해 일부 매장이 문을 닫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맥도날드는 “BTS 세트메뉴가 우리 매장 방문과 치킨 맥너깃 판매 증가를 견인했다”고 말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공식 SNS를 통해 ‘Coming This May : The BTS Meal’ 이라는 글과 함께 방탄소년단의 로고 모양을 감자튀김으로 형상화한 사진을 게시했다. 이에 페이스북 앱은 “안녕, 좋아, 제발 우린 지민이랑 방탄밀 먹을래요 그리고 고마워요”(Hi, yes, we'll take the BTS meal with a side of Jimin please and thank)라는 답글을 남겼다. 이어 “우린 이제 지민이에게 감자튀김 한 개 정도 더 가까워졌어” (We're now one french fry closer to Jimin💜😍)라며 하트 이모티콘으로 애정 공세에 나섰다.

[BTS News] 방탄소년단 덕에 맥도날드 매출 40%↑...'짐메리카(JIMIN+AMERICA)'

김미라 기자 승인 2021.07.29 11:03 의견 0
미국 뉴스채널 폭스59 뉴스(Fox59News)는 맥도날드 'The BTS 세트'에 멤버 지민의 개인 파트로 구성된 영상을 보도했다. (자료=Fox59News)


방탄소년단(BTS)이 맥도날드의 2분기 매출을 40%나 늘렸다.

맥도날드는 28일(현지시각) 2분기에 전 세계 동일매장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40.5% 급증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인 2019년 2분기와 비교해도 6.9% 증가했다. 미국 내 동일매장 매출도 전년 동기보다 25.9%, 재작년 동기보다 14.9% 각각 급증했다.

맥도날드의 2분기 순매출은 58억9000만달러(약 6조8000억원)로 전년 동기보다 57% 급증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56억달러)를 뛰어넘은 것. 순이익도 22억2000만달러(약 2조6000억원)로 전년 동기(4억8380만달러)의 5배에 육박했다.

맥도날드의 깜짝 실적은 지난 2월 BTS와 손잡고 50여개국에서 출시한 'BTS 세트메뉴'와 신메뉴인 크리스피 치킨샌드위치 덕분이라고 로이터통신과 CNBC방송이 분석했다. 이 밖에도 1인당 주문 액수의 증가와 메뉴의 가격 상승 등이 영향을 미쳤다.

특히 'BTS 세트메뉴'는 BTS 멤버들이 직접 광고하고 포장 용기를 BTS를 상징하는 보라색으로 바꾸는 등 전략이 통해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포장지가 중고 시장에서 고가에 거래되고, 인도네시아에서는 코로나19 집단 감염을 우려해 일부 매장이 문을 닫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맥도날드는 “BTS 세트메뉴가 우리 매장 방문과 치킨 맥너깃 판매 증가를 견인했다”고 말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공식 SNS를 통해 ‘Coming This May : The BTS Meal’ 이라는 글과 함께 방탄소년단의 로고 모양을 감자튀김으로 형상화한 사진을 게시했다.

이에 페이스북 앱은 “안녕, 좋아, 제발 우린 지민이랑 방탄밀 먹을래요 그리고 고마워요”(Hi, yes, we'll take the BTS meal with a side of Jimin please and thank)라는 답글을 남겼다. 이어 “우린 이제 지민이에게 감자튀김 한 개 정도 더 가까워졌어” (We're now one french fry closer to Jimin💜😍)라며 하트 이모티콘으로 애정 공세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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