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의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플랫폼 소식지’를 통해 그날의 플랫폼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새학기의 시작을 앞두고 이커머스 기업들이 마케팅 역량을 쏟아 붓고 있다. 한 해 중 많은 소비가 몰리는 시즌인 만큼 2022년의 매출을 견인할 새 출발에 주력하는 모양새다. (사진=쿠팡) ■ 쿠팡, 디지털기기 한데 모은 ‘신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 진행 쿠팡이 개학과 개강을 앞둔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준비를 위해 오는 3월 6일까지 ‘신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쿠팡 ‘신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는 신학기를 앞두고 디지털기기가 필요한 학생을 위해 총 15개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에이수스, 델, HP, MSI, 마이크로소프트, 레노버 등 노트북 브랜드를 비롯해 COX, 디지지, 구스페리, 레이저, 씽크웨이, WD, 자브라 등 디지털기기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이번 디지털 페어의 대표상품에는 에이수스 2021 노트북 13, 자브라 Elite 75t 블루투스 이어폰, COX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서피스 2021 마이크로소프트 랩탑4 플래티넘 노트북 13.5 등이 꼽힌다. 쿠팡은 디지털 페어가 진행되는 21일부터 3월 6일까지 고객에게 대표 할인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기간을 월요일과 목요일을 기점으로 네 차례로 나누어 3~4일 동안 총 39개 대표 할인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노트북 상품 구매 시 제휴카드로 즉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카드 할인까지 더해진 노트북 특가’ 테마에선 신학기를 맞이해 새로운 노트북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노트북을 만나볼 수 있다. ‘가볍게 챙기는 태블릿 PC’ 테마는 비대면 수업 등 학습에 더욱 편리한 태블릿 PC를 비교할 수 있게 꾸렸다. ‘온라인 수업의 모든 것’ 테마를 통해선 온라인 비대면 수업에 필요한 각종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마련해, 손쉽게 필요한 상품을 쇼핑하도록 마련했다. ‘무선의 편리함, 키보드/마우스’ 테마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PC 주변기기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시원한 화면, 모니터’ 테마에선 성능과 화면에 따른 모니터 제품을 비교하며 구매 가능하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다가오는 신학기를 앞두고 디지털기기가 필요한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이번 디지털 페어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기회에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해 즐거운 신학기를 맞이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11번가) ■ 11번가에서 매달 ‘뷰티 클래스’ 열어…라이브 방송 신규 코너 ‘뷰티클’ 시작 라이브 방송 선두주자 11번가(사장 이상호)의 ‘라이브11’(LIVE11)이 10번째 예능형 고정코너 ‘뷰티클’(뷰티클래스)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본 뷰티 공감상황을 소개하고 그에 대한 해결법을 알려주는 뷰티 수업 콘셉트의 방송으로, 고민을 해결해주는 ‘뷰티 티쳐’ 역할의 임지안 쇼호스트와 뷰티 고민이 있는 수강생 역할의 ‘뷰티 키즈’가 호흡을 맞춘다. 방송은 매달 5일간 고정으로 진행되며 고객들에게 잘 알려진 빅 브랜드 뿐 아니라 새롭게 떠오르는 라이징 브랜드, 11번가 뷰티 MD가 발굴해 제품력을 검증한 브랜드들로 엄선해 하루 1시간 동안 2개 브랜드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2월은 21~25일 매일 오후 6시 ▲닥터지, 피카소(21일) ▲스케덤, 닥터자르트(22일) ▲미샤, SNP(23일) ▲아이소이, 3CE(24일) ▲유세린, 오가닉포에버(25일) 순으로 진행된다. 뷰티클 참여 브랜드들은 27일까지 최대 74% 할인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마스크를 하루 종일 쓰다 보니 화장이 뜨거나 벗겨지는데, 밀착력 있게 화장하는 법 알려주세요’, ‘일교차가 크다 보니 피부가 퍼석퍼석 갈라지는 게 느껴져요. 피부 보습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각질이 너무 일어나서 걱정이에요. 각질 관리를 잘하고 싶어요’ 등 누구나 갖고 있는 뷰티 고민을 소개하고, 이에 맞는 뷰티 노하우와 관련 상품을 알려주는 식이다. ‘뷰티 티쳐’가 직접 메이크업 제품을 시연하고, ‘뷰티 키즈’가 따라잡기 시연을 하며 시청자들에게 도움이 될 팁을 제공한다. 오늘(21일) ‘닥터지 뷰티클’에서는 마스크 착용, 사무실 히터 때문에 늘어진 모공을 촘촘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1번가에서 최초 론칭하는 ‘닥터지 딥그린 라인’을 최대 28% 할인가에 선보이고 모든 구매고객에게 닥터지 두피랩 샘플키트 증정, 방송 중 가장 많은 금액을 구매한 ‘구매왕’에게는 ‘LG프라엘 워시팝 초음파클렌저’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어 ‘피카소 뷰티클’에서는 마스크 속 얼룩덜룩 해진 파운데이션을 밀착시킬 수 있는 메이크업 팁을 소개한다. 브러쉬 입문자를 위한 ‘피카소 꼴레지오니 x 차니베어 브러쉬 3종 세트’는 최대 39% 할인, 그 외 브러쉬 클렌저, 메이크업 스파출라 기획세트 등을 라이브 혜택가에 선보인다.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11번가 김명식 패션뷰티담당은 “기존의 브랜드 프로모션에서 탈피해 11번가만의 뷰티 예능을 선보이게 됐다”며 “뷰티클에서 소개하는 제품이라면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매달 새로운 브랜드와 이슈 제품들을 엄선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라이브11’은 현재 하루 4~6번의 방송을 통해 11번가가 자체 기획한 예능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먹거리, e쿠폰, 육아용품, 반려동물용품, 도서, 패션 등 각 카테고리의 특성을 살려 시청자들의 ‘언택트 쇼핑’을 돕는 코너들로 ▲털업 ▲찐텐 리뷰 ▲생(生)쑈 ▲육아브레이크 ▲일일포차 ▲펫취존중 ▲11책방 ▲후레쉬맨 ▲옷방LIVE 등으로, 신규코너 ‘뷰티클’까지 총 10개에 이른다. (사진=G마켓) ■ G마켓 스마일배송, 본죽-포트메리온 기획전 열고 식품-리빙 상품 강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 스마일배송이 금주의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해 소개하는 ‘스마트한 스마일쇼핑’ 기획전을 열고, 판매자들의 매출 증진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늘(21일)부터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첫 브랜드 상품으로 ‘본죽’과 ‘포트메리온’ 상품을 파격 할인가로 선보인다. 먼저 본죽 대표 제품 ‘미니 쇠고기 장조림’을 최대 49% 할인가로 판매한다. 특히 미니 쇠고기 장조림 10팩은 21일 단 하루 동안 역대급 가격인 18,4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기존 슈퍼딜/올킬 등의 프로모션에서도 볼 수 없던 파격가다. 또한 본죽 스마일배송 전 상품을 대상으로 20% 중복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1건 구매 시 콩자반 1팩, 2건 이상 구매시 연근조림 1팩 등 추가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포트메리온 대접시 1+1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1+1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밥공기 1+1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국공기 1+1 등 다양한 포트메리온 식기 제품을 최대 62% 할인가로 선보인다. 누적구매금액 20만 원 이상일 경우, 사은품으로 미니전기밥솥을 증정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G마켓-옥션 스마일배송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히어로 아이템들은 식품-리빙 상품 등 다양한 상품 배송에 적합한 스마일배송 셀러플렉스로 배송된다. 지난해 4월 G마켓이 오픈마켓 업계 최초로 론칭한 ‘셀러플렉스’는 판매자 물류센터에서 스마일배송 배송서비스를 이용해 배송하는 방식으로, 식품, 패션/뷰티/도서, 리빙 등 다품종 소량 생산 카테고리의 배송에도 적합하다. 실제로 스마일배송 식품-리빙 카테고리는 올 1월 기준 전년 대비 86% 성장했다. G마켓 마트뷰티실 김은신 실장은 “스마일배송에서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취급할 수 있는 셀러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식기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빠르게 배송하고 있다”며, “올해는 신세계그룹으로의 통합으로 스마일배송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될 예정인 만큼 앞으로 G마켓-옥션이 선보일 차별화된 배송서비스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플랫폼 소식지] 뷰티‧스마트기기로 시작하는 새학기…쿠팡·11번가·G마켓 전력 쏟아

박진희 기자 승인 2022.02.21 14:53 의견 0

플랫폼의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플랫폼 소식지’를 통해 그날의 플랫폼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새학기의 시작을 앞두고 이커머스 기업들이 마케팅 역량을 쏟아 붓고 있다. 한 해 중 많은 소비가 몰리는 시즌인 만큼 2022년의 매출을 견인할 새 출발에 주력하는 모양새다.

(사진=쿠팡)

■ 쿠팡, 디지털기기 한데 모은 ‘신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 진행

쿠팡이 개학과 개강을 앞둔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준비를 위해 오는 3월 6일까지 ‘신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쿠팡 ‘신학기 새출발! 디지털 페어’는 신학기를 앞두고 디지털기기가 필요한 학생을 위해 총 15개의 브랜드가 참여했다. 에이수스, 델, HP, MSI, 마이크로소프트, 레노버 등 노트북 브랜드를 비롯해 COX, 디지지, 구스페리, 레이저, 씽크웨이, WD, 자브라 등 디지털기기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이번 디지털 페어의 대표상품에는 에이수스 2021 노트북 13, 자브라 Elite 75t 블루투스 이어폰, COX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서피스 2021 마이크로소프트 랩탑4 플래티넘 노트북 13.5 등이 꼽힌다.

쿠팡은 디지털 페어가 진행되는 21일부터 3월 6일까지 고객에게 대표 할인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기간을 월요일과 목요일을 기점으로 네 차례로 나누어 3~4일 동안 총 39개 대표 할인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노트북 상품 구매 시 제휴카드로 즉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카드 할인까지 더해진 노트북 특가’ 테마에선 신학기를 맞이해 새로운 노트북이 필요한 학생을 위한 노트북을 만나볼 수 있다. ‘가볍게 챙기는 태블릿 PC’ 테마는 비대면 수업 등 학습에 더욱 편리한 태블릿 PC를 비교할 수 있게 꾸렸다.

‘온라인 수업의 모든 것’ 테마를 통해선 온라인 비대면 수업에 필요한 각종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마련해, 손쉽게 필요한 상품을 쇼핑하도록 마련했다.

‘무선의 편리함, 키보드/마우스’ 테마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PC 주변기기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시원한 화면, 모니터’ 테마에선 성능과 화면에 따른 모니터 제품을 비교하며 구매 가능하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다가오는 신학기를 앞두고 디지털기기가 필요한 고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이번 디지털 페어를 준비했다”라며 “이번 기회에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해 즐거운 신학기를 맞이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11번가)

■ 11번가에서 매달 ‘뷰티 클래스’ 열어…라이브 방송 신규 코너 ‘뷰티클’ 시작

라이브 방송 선두주자 11번가(사장 이상호)의 ‘라이브11’(LIVE11)이 10번째 예능형 고정코너 ‘뷰티클’(뷰티클래스)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본 뷰티 공감상황을 소개하고 그에 대한 해결법을 알려주는 뷰티 수업 콘셉트의 방송으로, 고민을 해결해주는 ‘뷰티 티쳐’ 역할의 임지안 쇼호스트와 뷰티 고민이 있는 수강생 역할의 ‘뷰티 키즈’가 호흡을 맞춘다.

방송은 매달 5일간 고정으로 진행되며 고객들에게 잘 알려진 빅 브랜드 뿐 아니라 새롭게 떠오르는 라이징 브랜드, 11번가 뷰티 MD가 발굴해 제품력을 검증한 브랜드들로 엄선해 하루 1시간 동안 2개 브랜드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2월은 21~25일 매일 오후 6시 ▲닥터지, 피카소(21일) ▲스케덤, 닥터자르트(22일) ▲미샤, SNP(23일) ▲아이소이, 3CE(24일) ▲유세린, 오가닉포에버(25일) 순으로 진행된다. 뷰티클 참여 브랜드들은 27일까지 최대 74% 할인 행사도 함께 실시한다.

‘마스크를 하루 종일 쓰다 보니 화장이 뜨거나 벗겨지는데, 밀착력 있게 화장하는 법 알려주세요’, ‘일교차가 크다 보니 피부가 퍼석퍼석 갈라지는 게 느껴져요. 피부 보습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각질이 너무 일어나서 걱정이에요. 각질 관리를 잘하고 싶어요’ 등 누구나 갖고 있는 뷰티 고민을 소개하고, 이에 맞는 뷰티 노하우와 관련 상품을 알려주는 식이다. ‘뷰티 티쳐’가 직접 메이크업 제품을 시연하고, ‘뷰티 키즈’가 따라잡기 시연을 하며 시청자들에게 도움이 될 팁을 제공한다.

오늘(21일) ‘닥터지 뷰티클’에서는 마스크 착용, 사무실 히터 때문에 늘어진 모공을 촘촘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11번가에서 최초 론칭하는 ‘닥터지 딥그린 라인’을 최대 28% 할인가에 선보이고 모든 구매고객에게 닥터지 두피랩 샘플키트 증정, 방송 중 가장 많은 금액을 구매한 ‘구매왕’에게는 ‘LG프라엘 워시팝 초음파클렌저’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어 ‘피카소 뷰티클’에서는 마스크 속 얼룩덜룩 해진 파운데이션을 밀착시킬 수 있는 메이크업 팁을 소개한다. 브러쉬 입문자를 위한 ‘피카소 꼴레지오니 x 차니베어 브러쉬 3종 세트’는 최대 39% 할인, 그 외 브러쉬 클렌저, 메이크업 스파출라 기획세트 등을 라이브 혜택가에 선보인다.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11번가 김명식 패션뷰티담당은 “기존의 브랜드 프로모션에서 탈피해 11번가만의 뷰티 예능을 선보이게 됐다”며 “뷰티클에서 소개하는 제품이라면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매달 새로운 브랜드와 이슈 제품들을 엄선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라이브11’은 현재 하루 4~6번의 방송을 통해 11번가가 자체 기획한 예능형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먹거리, e쿠폰, 육아용품, 반려동물용품, 도서, 패션 등 각 카테고리의 특성을 살려 시청자들의 ‘언택트 쇼핑’을 돕는 코너들로 ▲털업 ▲찐텐 리뷰 ▲생(生)쑈 ▲육아브레이크 ▲일일포차 ▲펫취존중 ▲11책방 ▲후레쉬맨 ▲옷방LIVE 등으로, 신규코너 ‘뷰티클’까지 총 10개에 이른다.

(사진=G마켓)

■ G마켓 스마일배송, 본죽-포트메리온 기획전 열고 식품-리빙 상품 강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 스마일배송이 금주의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해 소개하는 ‘스마트한 스마일쇼핑’ 기획전을 열고, 판매자들의 매출 증진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늘(21일)부터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첫 브랜드 상품으로 ‘본죽’과 ‘포트메리온’ 상품을 파격 할인가로 선보인다.

먼저 본죽 대표 제품 ‘미니 쇠고기 장조림’을 최대 49% 할인가로 판매한다. 특히 미니 쇠고기 장조림 10팩은 21일 단 하루 동안 역대급 가격인 18,4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기존 슈퍼딜/올킬 등의 프로모션에서도 볼 수 없던 파격가다. 또한 본죽 스마일배송 전 상품을 대상으로 20% 중복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1건 구매 시 콩자반 1팩, 2건 이상 구매시 연근조림 1팩 등 추가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포트메리온 대접시 1+1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1+1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밥공기 1+1 ▲포트메리온 보타닉가든 국공기 1+1 등 다양한 포트메리온 식기 제품을 최대 62% 할인가로 선보인다. 누적구매금액 20만 원 이상일 경우, 사은품으로 미니전기밥솥을 증정한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G마켓-옥션 스마일배송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히어로 아이템들은 식품-리빙 상품 등 다양한 상품 배송에 적합한 스마일배송 셀러플렉스로 배송된다. 지난해 4월 G마켓이 오픈마켓 업계 최초로 론칭한 ‘셀러플렉스’는 판매자 물류센터에서 스마일배송 배송서비스를 이용해 배송하는 방식으로, 식품, 패션/뷰티/도서, 리빙 등 다품종 소량 생산 카테고리의 배송에도 적합하다. 실제로 스마일배송 식품-리빙 카테고리는 올 1월 기준 전년 대비 86% 성장했다.

G마켓 마트뷰티실 김은신 실장은 “스마일배송에서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취급할 수 있는 셀러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식기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빠르게 배송하고 있다”며, “올해는 신세계그룹으로의 통합으로 스마일배송 역량이 한층 더 강화될 예정인 만큼 앞으로 G마켓-옥션이 선보일 차별화된 배송서비스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