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제품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소비자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바구니’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사진=남양유업)
■ 남양유업, 듀얼프레소 추출 공법의 '로스터리R 테트라팩' 2종 출시
남양유업은 테트라(멸균팩) 타입의 커피, ‘로스터리R 테트라팩’ 제품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로스터리R 테트라팩은 커피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아메리카노’ 제품과 신선한 우유가 들어가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에스프레소 실키 라떼’ 제품이 있다.
로스터리R 테트라팩은 직접 내린 무농축 커피 추출액으로 진하고 풍부한 맛과 풍미를 자랑하고 케냐와 콜롬비아산 원두 본연의 부드러움과 산미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로스터리R만의 특수 설계된 ‘듀얼프레소’ 추출 공법과 VDS 공법을 통해 깔끔하면서도 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구현한 제품이다.
노태형 남양유업 BM은 “새롭게 선보인 ‘로스터리R 테트라팩’은 휴대가 용이하고 보관이 쉬운 테트라(멸균팩) 타입의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커피”라며 “커피 전문점에서 먹는 커피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제품으로 고객들께서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편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오뚜기)
■ 오뚜기, 물 버리지 않는 '복작복작 조리법' 적용한 '짜슐랭' 출시
오뚜기는 물을 버리지 않고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한 짜장라면 신제품 ‘짜슐랭’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뚜기는 고급화된 맛과 새로운 조리방식 등 짜장라면의 격을 높이고 새로운 가이드가 될 수 있도록 ‘짜슐랭’을 제품명으로 택했다.
짜슐랭은 쫄깃하고 찰진 면과 풍부한 스프가 조화를 이루는 짜장라면으로, 일반 짜장라면 대비 분말스프 중량을 늘려 진한 짜장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고온 로스팅 공법으로 볶아낸 춘장을 사용하고 파기름과 양파기름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스프를 별첨해 진한 풍미와 감칠맛을 보강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맛있는 짜장라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했다고 오뚜기는 전했다.
오뚜기 측은 “점차 고급화되는 소비자 입맛에 맞춰 짜장라면의 맛을 한층 높인 ‘짜슐랭’에 편의성과 친환경성을 더한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해 차별성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향상된 맛과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 마케팅 강화
하이트진로는 출시 4년차를 맞은 '청정라거-테라'의 새 캐치프레이즈를 '리바운스'로 정하고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위드 코로나 이후 유흥시장에서 테라 성장세를 기반으로 지방과 가정채널을 더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침체된 유흥시장의 분위기를 전환하고, 소비자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방침이다.
상권 마케팅 일환으로 스푸너로 테라를 따는 영상을 릴레이 형식으로 올리는 '스푸너 챌린지'도 진행한다.
또 테라의 인지도와 선호도 확대를 위해 제품의 본질에 더욱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테라의 핵심 콘셉트인 '청정'을 알리기 위한 필(必)환경 활동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예정이다. 지난 3월 하이트진로는 업사이클링 브랜드인 '큐클리프'와 협업해 맥아 포대로 만든 '테라X큐클리프 업사이클링백'을 출시하기도 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출시 3주년을 맞은 테라가 국내 맥주 시장의 혁신 아이콘으로 소비자에 인정받으며 성장을 거듭,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면서 "유흥시장 회복을 통해 출시 4년차에는 더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맥주 시장의 판을 뒤집는 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