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SPC) ■ SPC 배스킨라빈스, ‘피카피카 피카츄’ & ‘나와라! 꼬부기’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글로벌 인기 콘텐츠 포켓몬스터를 모티브로 한 이달의 맛 ‘피카피카 피카츄’와 ‘나와라! 꼬부기’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피카피카 피카츄’는 인기 포켓몬인 ‘피카츄’를 아이스크림으로 형상화했다. 달콤한 바나나 아이스크림에 커스터드 리본을 둘러 풍미를 극대화하고, 쏙쏙 박힌 초콜릿 후레이크로 달콤함을 완성했다. 여기에 피카츄의 빨간 볼이 연상되는 레드 팝핑 캔디를 더해 톡톡 터지는 식감까지 살렸다. 꼬부기를 형상화한 ‘나와라! 꼬부기’는 시원 달콤한 소다 아이스크림과 상큼한 레몬 샤베트가 조화를 이뤄 꼬부기의 필살기인 물대포와 같은 시원 상큼함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잡아라! 포켓몬 몬스터볼’을 공개했다. 재활용이 가능한 몬스터볼 용기 속에 담긴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케이크 상단에 피카츄와 잠만보 피규어 2종 중 1종이 랜덤으로 들어 있다. 이달의 음료로는 달콤한 바나나 우유맛 블라스트 위에 피카츄 모양의 얼음을 올린 ‘피카츄 초코바나나 블라스트’, 부드러운 밀키 소다맛 블라스트 위에 잠만보 모양의 얼음을 올린 ‘쿨쿨 잠만보 밀키소다 블라스트’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푸린 아이스크림 콘’, ‘고라파덕 아이스크림 콘’ 등 포켓몬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콘 2종도 만날 수 있다. 포켓몬 피규어 내부에 모찌를 담은 ‘이상해씨 아이스 모찌 피규어 세트’도 한정 판매한다. 쫀득한 찹쌀떡 속 핑크 솜사탕 맛 아이스크림과 핑크 크런치가 어우러진 씨앗 모양의 디저트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와 키덜트족이 모두 선호하는 포켓몬스터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으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SPC) ■ SPC 파리바게뜨, 가정의 달 맞아 ‘파바데이’ 선물류와 연계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5000원 이상일 경우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파바데이는 특별히 다양한 행사가 몰린 5월을 맞아,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류 제품과 연계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5월 1일부터 5일까지 ‘베리굿 롤케익’, ‘효도감귤 롤케익’, ‘통밀 피칸 바나나 파운드’를 포함해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버터 풍미 가득 정통우유식빵 1봉 교환 쿠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일 단 하루 동안만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해피포인트앱 신규 가입 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해피오더에서는 파바데이에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오더 혜택을 제공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5월의 파바데이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류와 연계해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푸짐한 혜택과 함께 더욱 행복한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SPC) ■ SPC그룹, 외식과 예술의 만남 ‘스퀘어강남’ 오픈 SPC그룹은 서울 강남대로에 ‘스퀘어강남’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스퀘어강남’은 기존 ‘SPC스퀘어’를 새롭게 단장한 복합외식문화공간으로 쉐이크쉑, 배스킨라빈스, 던킨, 라그릴리아 등의 브랜드들을 다양한 예술작품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푸드테인먼트’ 콘셉트로 선보였다. 먼저, 건물 외관과 엘리베이터, 벽면을 아르헨티나 출신의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마틴 론(Martin Ron)과 협업해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했다. 1층 쉐이크쉑 매장은 ‘팝핑! (Popping!)’을 주제로 한 그래픽 디자이너 차인철의 드로잉 작품을 통해 에너지가 넘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쉐이크쉑을 표현했다. 2층 배스킨라빈스와 던킨 매장은 비알코리아 디자인센터인 ‘스튜디오 엑스트라(Studio Xtra)’와 미국 캘리포니아 기반 디자인 에이전시와 협업한 아트웍을 선보였다. 배스킨라빈스는 다양한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열기구로 형상화해 신비롭고 동화적인 느낌을 연출했으며, 던킨 매장은 도넛 형태의 조형물과 리본으로 이루어진 작품으로 공간을 꾸민 것이 특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맛있는 음식들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지붕 유통家-SPC] 배스킨라빈스, 포켓몬 시장 합류…파리바게뜨, ‘파바데이’ 혜택 확대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4.29 08:43 | 최종 수정 2022.04.29 09:26 의견 0

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SPC)


■ SPC 배스킨라빈스, ‘피카피카 피카츄’ & ‘나와라! 꼬부기’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글로벌 인기 콘텐츠 포켓몬스터를 모티브로 한 이달의 맛 ‘피카피카 피카츄’와 ‘나와라! 꼬부기’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피카피카 피카츄’는 인기 포켓몬인 ‘피카츄’를 아이스크림으로 형상화했다. 달콤한 바나나 아이스크림에 커스터드 리본을 둘러 풍미를 극대화하고, 쏙쏙 박힌 초콜릿 후레이크로 달콤함을 완성했다.

여기에 피카츄의 빨간 볼이 연상되는 레드 팝핑 캔디를 더해 톡톡 터지는 식감까지 살렸다. 꼬부기를 형상화한 ‘나와라! 꼬부기’는 시원 달콤한 소다 아이스크림과 상큼한 레몬 샤베트가 조화를 이뤄 꼬부기의 필살기인 물대포와 같은 시원 상큼함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달의 케이크로는 ‘잡아라! 포켓몬 몬스터볼’을 공개했다. 재활용이 가능한 몬스터볼 용기 속에 담긴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케이크 상단에 피카츄와 잠만보 피규어 2종 중 1종이 랜덤으로 들어 있다.

이달의 음료로는 달콤한 바나나 우유맛 블라스트 위에 피카츄 모양의 얼음을 올린 ‘피카츄 초코바나나 블라스트’, 부드러운 밀키 소다맛 블라스트 위에 잠만보 모양의 얼음을 올린 ‘쿨쿨 잠만보 밀키소다 블라스트’ 등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푸린 아이스크림 콘’, ‘고라파덕 아이스크림 콘’ 등 포켓몬을 활용한 아이스크림 콘 2종도 만날 수 있다.

포켓몬 피규어 내부에 모찌를 담은 ‘이상해씨 아이스 모찌 피규어 세트’도 한정 판매한다. 쫀득한 찹쌀떡 속 핑크 솜사탕 맛 아이스크림과 핑크 크런치가 어우러진 씨앗 모양의 디저트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와 키덜트족이 모두 선호하는 포켓몬스터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으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SPC)


■ SPC 파리바게뜨, 가정의 달 맞아 ‘파바데이’ 선물류와 연계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5000원 이상일 경우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이번 파바데이는 특별히 다양한 행사가 몰린 5월을 맞아,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류 제품과 연계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5월 1일부터 5일까지 ‘베리굿 롤케익’, ‘효도감귤 롤케익’, ‘통밀 피칸 바나나 파운드’를 포함해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버터 풍미 가득 정통우유식빵 1봉 교환 쿠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일 단 하루 동안만 참여 가능하며, 쿠폰은 해피포인트앱 신규 가입 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해피오더에서는 파바데이에만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오더 혜택을 제공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5월의 파바데이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류와 연계해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푸짐한 혜택과 함께 더욱 행복한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SPC)


■ SPC그룹, 외식과 예술의 만남 ‘스퀘어강남’ 오픈

SPC그룹은 서울 강남대로에 ‘스퀘어강남’을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스퀘어강남’은 기존 ‘SPC스퀘어’를 새롭게 단장한 복합외식문화공간으로 쉐이크쉑, 배스킨라빈스, 던킨, 라그릴리아 등의 브랜드들을 다양한 예술작품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푸드테인먼트’ 콘셉트로 선보였다.

먼저, 건물 외관과 엘리베이터, 벽면을 아르헨티나 출신의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마틴 론(Martin Ron)과 협업해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했다.

1층 쉐이크쉑 매장은 ‘팝핑! (Popping!)’을 주제로 한 그래픽 디자이너 차인철의 드로잉 작품을 통해 에너지가 넘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쉐이크쉑을 표현했다.

2층 배스킨라빈스와 던킨 매장은 비알코리아 디자인센터인 ‘스튜디오 엑스트라(Studio Xtra)’와 미국 캘리포니아 기반 디자인 에이전시와 협업한 아트웍을 선보였다. 배스킨라빈스는 다양한 아이스크림 플레이버를 열기구로 형상화해 신비롭고 동화적인 느낌을 연출했으며, 던킨 매장은 도넛 형태의 조형물과 리본으로 이루어진 작품으로 공간을 꾸민 것이 특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맛있는 음식들과 감각적인 디자인을 결합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