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의 ‘Yours’가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 역대 K팝 솔로곡 최초로 최정상을 차지했다.
(자료=샤잠)
최근 진의 첫 솔로 OST ‘Yours’가 글로벌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 ‘글로벌 TOP200’ 차트에서 K팝 솔로곡 최초로 1위를 차지했다. 조회수도 빠른 속도로 203만 샤잠을 돌파하며 음원 최강자의 면모까지 보이고 있다.
(자료=방탄소년단 공식 SNS)
이는 역대 K팝 솔로곡 최초이자 최고 순위이며 방탄소년단의 ‘Dynamite’, ‘Life Goes On’, ‘Butter’에 이은 K팝 통상 4번째 1위 곡이다. 이로써 진은 해당 차트에 솔로곡과 그룹곡 모두 1위에 오른 최초이자 유일한 아티스트가 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SUPER TUNA)도 해당 차트에 진입하며, ‘글로벌 TOP100’에 솔로 2곡 차트인에 성공했다.
(자료=샤잠)
이외에도 ‘Yours’는 샤잠 ‘글로벌 TOP200’ 차트의 ‘Film, TV & Stage’ 부문에서 200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롱런 파워를 이어가고 있다. ‘K-Pop’ 부문에서는 진의 자작 솔로곡 ‘Moon’이 1위, ‘Epiphany’가 3위를 기록했을 뿐 아니라 ‘Awake’까지 26위에 오르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이처럼 지난해 11월 7일 발매와 동시에 큰 화제 속 수많은 신기록을 세운 ‘Yours’는 발매 6개월이 지난 지금까지도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수많은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해당 곡은 샤잠 ‘일본 TOP200’ 차트에서 K팝 최장 기록인 49일 연속 1위를 유지하며, 총 82일의 1위를 기록했다. ‘슈퍼 참치’ 3위, ‘Moon’ 4위, ‘Epiphany’ 6위를 기록하며, 진의 솔로 4곡은 13일 연속 ‘TOP10’를 장악했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한편, 진은 드라마 ‘지리산’ 방송 이전부터 일본에서 수많은 기록으로 최정상 솔로 가수로서의 막강한 존재감과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
전 세계를 사로잡은 진의 서사 가득한 실버보이스가 음원 돌풍을 일으키는 소식은 수많은 음악 전문 공식 계정의 주목을 받았다. 독보적인 색깔과 음색으로 주목 받는 솔로이스트 진의 앞으로의 행보에 전 세계 음악 팬들이 응원과 기대를 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