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개발공사 본사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올해 제주삼다수의 B2B 매출이 지난해 대비 약 10% 성장했다는 전망치를 내놓았다.
21일 제주개발공사에 따르면 올해 제주삼다수의 B2B 매출은 3350억원을 달성할 전망이다. 42.8%의 시장점유율로 국민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제주삼다수의 매출 신장은 생산량 확대를 통해 시장의 수요에 안정적으로 대응한 것이 주효했다. 제주개발공사는 좋은 물의 기준을 높이는 품질 혁신 경영과 함께 가정배송 애플리케이션 ‘삼다수앱’을 비롯해 온라인 채널의 직영몰을 확대했다.
친환경 활동 역시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2025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 50% 감축을 위해 라벨을 제거한 '제주삼다수 그린'의 비중을 30%로 늘리고, 리사이클 페트(CR-PET)를 적용한 ‘제주삼다수 리본(RE:Born)’ 등 친환경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올 한해 제주삼다수에 보여주신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면서 “믿고 마실 수 있는 품질, 환경을 생각한 경영 활동은 제주삼다수가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토대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제주삼다수만의 철학을 지키며 기업의 성장은 물론 시장의 성장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