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매출2조7477억원, 영업이익 978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대비 각각 19.9%, 75.8% 증가한 수치다. CJ프레시웨이는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서도 기업 및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사업 수주 전략을 통해 성장 기반을 다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식자재 유통사업은 매출 2조930억원을 달성했다. 생애주기별 맞춤 상품 브랜드인 ▲아이누리(영유아) ▲튼튼스쿨(어린이·청소년) ▲헬씨누리(장노년층)의 시장 점유율 확대가 실적으로 이어졌다. 올해에는 자체브랜드(PB), 독점상품 개발을 통해 독보적인 상품군을 갖추고 외식업체에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외식 솔루션 사업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단체급식 사업은 산업체, 오피스, 골프장, 컨세션 등 다양한 경로에서 실적을 고르게 개선하며 583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 ‘스낵픽’의 입점 활성화에 따른 추가 매출 확보도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 CJ프레시웨이는 향후 데이터 기반 메뉴 운영 시스템 구축과 테이크아웃 코너, 고객 전용 모바일 앱 등 부가 서비스 강화를 통해 다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제조사업은 매출 708억원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는 내달 자회사인 송림푸드(소스 등 조미식품 제조 기업)와 제이팜스(전처리 농산물 공급 기업)가 합병함으로써 제조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올해도 외식경기 둔화 등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될 것이라 예상되지만 상품·물류·R&D·데이터 등 전사적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초격차 지위를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밀·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자’로 혁신성장하기 위한 미래 사업 준비도 동시에 준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지난해 영업익 978억…전년比 75.8%↑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2.10 16:12 의견 0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매출2조7477억원, 영업이익 978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대비 각각 19.9%, 75.8% 증가한 수치다.

CJ프레시웨이는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서도 기업 및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부가가치 사업 수주 전략을 통해 성장 기반을 다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식자재 유통사업은 매출 2조930억원을 달성했다. 생애주기별 맞춤 상품 브랜드인 ▲아이누리(영유아) ▲튼튼스쿨(어린이·청소년) ▲헬씨누리(장노년층)의 시장 점유율 확대가 실적으로 이어졌다.

올해에는 자체브랜드(PB), 독점상품 개발을 통해 독보적인 상품군을 갖추고 외식업체에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외식 솔루션 사업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단체급식 사업은 산업체, 오피스, 골프장, 컨세션 등 다양한 경로에서 실적을 고르게 개선하며 583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 ‘스낵픽’의 입점 활성화에 따른 추가 매출 확보도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

CJ프레시웨이는 향후 데이터 기반 메뉴 운영 시스템 구축과 테이크아웃 코너, 고객 전용 모바일 앱 등 부가 서비스 강화를 통해 다변화하는 소비자 요구에 적극 대응할 방침이다.

제조사업은 매출 708억원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는 내달 자회사인 송림푸드(소스 등 조미식품 제조 기업)와 제이팜스(전처리 농산물 공급 기업)가 합병함으로써 제조사업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올해도 외식경기 둔화 등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될 것이라 예상되지만 상품·물류·R&D·데이터 등 전사적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초격차 지위를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밀·비즈니스 솔루션 사업자’로 혁신성장하기 위한 미래 사업 준비도 동시에 준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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