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틱톡에서 ‘SNS 제왕’ 명성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이 지난 3월 24일 발매한 첫 솔로 앨범 ‘페이스(FACE)’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틱톡 상반기 K팝 결산 ‘3월의 노래’로 선정됐다. 발매 4개월여 만에 32만 개 이상의 동영상에서 사용돼 ‘SNS 제왕’이라고 불리는 지민의 인기를 가늠케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같은 앨범의 선공개곡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 역시 16만 건 이상으로 이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 정규 4집 수록곡이자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는 41만 6천여 건이 사용되며 BTS 틱톡 공식 계정에서 전체 6위에 올랐다. 이는 팀 앨범에 실린 멤버들의 모든 솔로곡 가운데 최고 순위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틱톡에서 지민의 해시태그 ‘jimin’의 언급량은 1500억을 육박한다. 개인으로는 한국 최고 조회수를 자랑하는 ‘방방콘(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 홍보 영상이 1억 2850만 뷰와 1370만 ‘좋아요’를 기록, ‘멈출 수 없는 지민의 다이너마이트 댄스’ 역시 1억 740만뷰와 1580만 ‘좋아요’로 독보적 인기를 나타내고 있다.
한편, 최근 영화 ‘바비(Barbie)’에 출연한 할리우드 배우 라이언 고슬링이 영화 속 소품인 켄의 기타를 지민에게 선물하는 영상을 공개, 틱톡 조회수 4670만을 넘어 해당 계정에서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