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스포티파이에서 2023년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K팝 솔로곡이자 한국어곡으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가 스포티파이에서 228일 만에 6억 5000만을 넘어섰다. 이로써 지민은 가장 빠른 K팝 아티스트의 솔로곡 기록과 함께 가장 빠른 한국어곡 기록을 동시에 수립하며 자랑스러운 한국어 노래로 글로벌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자료=차트데이터 SNS)
해당 곡은 2023년 전 세계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노래 중 전체 13위로 한국어 곡으로는 당당히 1위를 차지, 믿기지 않는 기록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라이크 크레이지’는 미국과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국 스포티파이에서는 발매 7개월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일간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하며 한국 스포티파이 최초로 1400만 스트리밍을 넘어 가장 많이 스트리밍 된 곡으로 기록됐다.
(자료=트위터)
현재 미국 스포티파이에서 112일 째 차트인을 기록 중인 ‘라이크 크레이지’는 미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 차트에 오른 유일한 한국어곡이다. 언어의 진입장벽이 높은 미국 스포티파이에서 100일 이상 차트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한국어 곡이자 지민은 유일한 K팝 솔로 가수가 됐다.
앞서 2023년 최초 한국 솔로곡으로 미국 100만 유닛 세일즈를 돌파해 미국 레코드 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로부터 플레티넘 인증 자격을 받아 ‘짐메리카’라 불리는 미국 내 지민의 영향력을 보여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