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데스2' 공식 트위터 갈무리)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깜짝 출시된 로그라이트 액션 신작 '하데스2'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9일 스팀 통계에 따르면 미국 게임사 슈퍼자이언트 게임스가 지난 7일 얼리억세스(앞서 해보기)로 출시한 신작 '하데스2'가 전세계 인기 순위 2위를 기록했다. 동시접속자 수는 10만 명을 돌파했다.
스팀 이용자 평가 역시 1만5285개의 리뷰 중 96%가 긍정 평가를 남기며 '압도적으로 긍정적' 등급을 획득했다.
'하데스2'는 각종 글로벌 게임 시상식에 이름을 올린 전작 '하데스'의 정식 넘버링 후속작이다. 이번작 역시 전작과 마찬가지로 쿼터뷰 기반 액션 로그라이트 장르를 채용했다.
'하데스2'는 전작에서 호평받은 스토리와 특유의 아트스타일은 그대로 계승, 전투 경험은 다채롭게 보완해 전작보다 발전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듣는다.
이번 작품에서는 전작 주인공의 여동생 '멜리노에'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신들의 힘을 빌려 전투에 임하는 콘셉트는 전작과 동일하지만, 이번엔 '마법', '흑마법' 시스템이 추가돼 전략의 폭이 한층 넓어졌다. 새롭게 추가된 조력자, 재해석된 신 등이 등장하는 이벤트 스토리도 호평이 이어진다.
개발사 슈퍼자이언트 게임즈는 "계획한 나머지 콘텐츠들을 선보이기 위해 2024년 말까지는 얼리억세스를 이어갈 계획"이라며 "정식 버전 출시 전까지 피드백을 신중히 수용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말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가 예정돼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