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진·삼국무쌍 M', 신규 무장 2종 및 '숙련도' 콘텐츠 추가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네오바즈가 개발한 수집형 액션 RPG '진·삼국무쌍 M'에 신규 무장 2종과 '숙련도'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월영'은 제갈량의 아내로, 세 갈래로 갈라진 긴 창을 활용하여 다수의 적을 속박해 공격을 가하는 '촉' 진영의 무장이다. 또한 신규 무장 '신부 초선'은 채찍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무장으로, 뛰어난 외모와 가무 실력을 자랑하며 난세 속에서 활약하는 캐릭터다.
이와 함께 신규 성장 콘텐츠 '숙련도'가 추가된다. 해당 콘텐츠는 무장별 다양한 능력치를 강화하는 시스템으로, 각 숙련도마다 최대 10단계까지 '숙련 포인트'를 투입해 진행할 수 있다. '숙련 포인트'는 숙련도 진행 시간 및 '도장'의 추가 능력치 효과에 비례해 생산된다.
(사진=넥슨)
■ 넥슨 '서든어택', AK-47 상향 등 2024 2차 무기개편 적용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FPS 게임 '서든어택'에 2024 2차 무기개편을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는 'AK-47'을 비롯한 AK 무기군 7종의 이동속도가 늘어나며, 일부 팔 부위 타격 시의 위력을 소폭 높여 움직임 및 데미지가 보완된다. 또한 넥슨은 'G18', 'Peacemaker', 'PPS' 등 과도한 성능을 보유한 보조무기 3종의 데미지를 하향해 밸런스를 조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5일까지 운영되는 '연구소패스'에서는 마이건과 커스텀 무기의 레벨을 빠르게 높일 수 있는 킬부스터 아이템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신규 커스텀 무기'[C]SG-12'가 추가되며, 해당 무기는 성장 구간에 따라 보너스 경험치 추가 혜택이 부여될 예정이다.
(사진=컴투스)
■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신규 캐릭터 '에라디카' 등장
컴투스(대표 남재관)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에 특수 속성 프록시안 '에라디카' 추가와 함께 대규모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고 9일 밝혔다.
'에라디카'는 초지능체 프록시안으로, 문화와 예술을 추구하는 '아르세즈'의 리더다. 특수 속성인 '창조' 코어이며 포지션은 레인저다. 만년필처럼 생긴 무기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듯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며, 강력한 원거리 광역 공격과 함께 약화 디버프를 적에게 걸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원들과 직접 소통 및 협동하며 즐길 수 있는 '길드 총력전'도 추가됐다. 해당 콘텐츠는 격주로 주말 동안 열리며, 각 길드원끼리 힘을 합쳐 보스를 토벌하는 경쟁 콘텐츠다. 보스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힐수록 길드원 전체가 받는 보상이 늘어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