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지난 17일 'BETTER GROUND(베터그라운드)'의 두 번째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베터그라운드'는 크래프톤이 지난해 처음 실시한 CSR 프로그램으로,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크래프톤 구성원들이 직군 탐색과 멘토링, 코칭, 실무 노하우 등을 제공하는 재능기부 활동이다.
해당 행사는 게임 개발자로 성장하길 원하는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청소년 교육 전문 국제 NGO 제이에이코리아와 함께 운영한다.
'베터그라운드' 2기에는 일반고를 포함해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등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 350여 명이 지원했으며, 게임 개발 기획서 검토 등의 선발 과정을 거쳐 최종 109명이 선정됐다.
크래프톤에서는 실제 게임 개발 직무에 종사 중인 구성원 26명이 멘토로 참여했으며, 참가 학생들의 진로 탐색 폭을 넓히기 위해 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퍼블리싱, PM, QA 등 다양한 직군으로 구성됐다.
특히 학생들의 관심이 가장 높았던 순서는 게임 프로젝트 멘토링이었다. 학생들은 자신이 개발 중인 게임을 설명하고, 크래프톤 구성원들은 게임 개발 전반에 걸쳐 심도 있는 피드백을 제공하며 현장의 열기를 고조시켰다.
향후 크래프톤은 참가 학생 중 10여 개 팀을 선발해 오는 6월부터 9월까지 12주간 코칭을 제공하는 후속 멘토링 프로그램 'BETTER GROUND UP(베터그라운드 업)'을 진행하며, 완성된 게임 프로젝트는 오는 10월, 11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