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 야간 조감도. 대방건설 대방건설은 과천 지식정보타운의 마지막 민간 분양 단지인 ‘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의 분양을 6월 중 예고했다. 3일 대방건설에 따르면 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는 경기도 과천시 문원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8개동, 전용면적 59㎡, 총 740세대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과천시에서 4년 만의 신규 아파트 분양이자 대방건설의 첫 ‘디에트르’ 브랜드 공급이다. 이 단지의 경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과천시 내 다양한 인프라를 누리기 편리한 입지를 갖췄다. 우선 단지는 4호선 ‘과천정보타운역(예정)’과 ‘정부과천청사역’의 중심에 위치한다. ‘정부과천청사역’의 경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예정)’이 지날 예정으로 교통 편의는 더욱 우수해질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는 현재 추진 중인 ‘위례~과천선’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도로 교통의 경우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과천대로’ 등이 인근에 있어 양재, 사당 등 서울 주요 강남권에 자차 약 20분 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수원, 안양, 용인, 판교 등 인접한 도심지로 접근도 수월하다. 도보권에는 갈현초, 문원초, 문원중, 과천중앙고 등이 있으며, 과천여고, 과천외고 등도 인근에 있어 우수한 면학분위기를 누릴 전망이다. 셔틀버스와 같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평촌 학원가 등에도 접근이 편리해 방과 후 교육환경도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일대에는 ‘넷마블’, ‘광동제약’ 등 첨단 IT와 제약 바이오 기업 입주(예정)로 우수한 직주근접성도 기대된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59㎡ 타입에 전 타입 판상형 구성 및 4Bay 평면에 맞춘 ‘광폭거실’ 설계가 적용된 혁신 평면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차공간의 경우 세대 당 약 2.16대가 가능하도록 계획되어 시간대 관계없이 여유 있게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확장형 주차공간(길이 5.2m, 너비 2.6m) 529대, 전기차 충전소 82대(예정) 등이 계획되어 시간대 관계없이 여유롭게 주차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과천 지식정보타운 마지막 민간 분양, 대방건설 '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 주목

분양가 상한제 적용, 4호선 과천정보타운역(예정), 정부과천청사역 중심 입지

김지형 기자 승인 2024.06.03 16:21 의견 0
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 야간 조감도. 대방건설

대방건설은 과천 지식정보타운의 마지막 민간 분양 단지인 ‘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의 분양을 6월 중 예고했다.

3일 대방건설에 따르면 과천 디에트르 퍼스티지는 경기도 과천시 문원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8층, 8개동, 전용면적 59㎡, 총 740세대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과천시에서 4년 만의 신규 아파트 분양이자 대방건설의 첫 ‘디에트르’ 브랜드 공급이다.

이 단지의 경우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과천시 내 다양한 인프라를 누리기 편리한 입지를 갖췄다. 우선 단지는 4호선 ‘과천정보타운역(예정)’과 ‘정부과천청사역’의 중심에 위치한다. ‘정부과천청사역’의 경우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예정)’이 지날 예정으로 교통 편의는 더욱 우수해질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는 현재 추진 중인 ‘위례~과천선’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

도로 교통의 경우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과천대로’ 등이 인근에 있어 양재, 사당 등 서울 주요 강남권에 자차 약 20분 내로 접근이 가능하다. 수원, 안양, 용인, 판교 등 인접한 도심지로 접근도 수월하다.

도보권에는 갈현초, 문원초, 문원중, 과천중앙고 등이 있으며, 과천여고, 과천외고 등도 인근에 있어 우수한 면학분위기를 누릴 전망이다. 셔틀버스와 같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평촌 학원가 등에도 접근이 편리해 방과 후 교육환경도 우수할 것으로 보인다. 일대에는 ‘넷마블’, ‘광동제약’ 등 첨단 IT와 제약 바이오 기업 입주(예정)로 우수한 직주근접성도 기대된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59㎡ 타입에 전 타입 판상형 구성 및 4Bay 평면에 맞춘 ‘광폭거실’ 설계가 적용된 혁신 평면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차공간의 경우 세대 당 약 2.16대가 가능하도록 계획되어 시간대 관계없이 여유 있게 이용 가능하다. 여기에 확장형 주차공간(길이 5.2m, 너비 2.6m) 529대, 전기차 충전소 82대(예정) 등이 계획되어 시간대 관계없이 여유롭게 주차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