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인디 게임 창작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워크샵 프로그램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의 7월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앞서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월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성장 단계에 맞춰 지원하기 위해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 7월 워크샵의 주제 영역은 '게임 개발'이며, 커리큘럼 수준은 가장 높은 단계인 Lv. 3이다.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은 ‘게임 개발'과 '창업'의 두 영역으로 번갈아 진행되며, 강의와 실습, 다른 창작자와의 공유를 통해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참가자는 본인·팀의 성장 단계에 맞춰 3단계의 커리큘럼 중 하나를 선택하고, 개발과 창업에 대한 고민 해결뿐 아니라 인디 창작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게 된다.
지난 6월 워크샵까지 6회 동안 진행된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에 지금까지 총 300명이 넘는 창작자가 참여했다. 그간 워크샵은 다른 창작자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냐는 설문에 대한 응답은 '있다'가 거의 100%에 달할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7월 워크샵은 오는 18일 분당퍼스트타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출시를 앞두고 마지막으로 팀과 게임을 점검하고 있는 창작팀이라면 개발 중인 게임의 빌드 혹은 기획안을 제출해 신청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