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28번째 클래스 ‘도사’ 출시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검은사막’의 28번째 신규 클래스 ‘도사’를 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도사’는 ‘아침의 나라 : 서울’ 업데이트를 앞두고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로 ‘우사’와 ‘매구’에 이어 한국 색채를 담은 클래스다. 이순신 장군이 지녔다는 ‘환도’를 주무기로, 조선의 도사 전우치의 ‘곰방대’를 보조무기로 사용한다. 국내를 포함 글로벌 전역에서 동시 즐길 수 있다.
‘도사’는 2021년 선보인 ‘세이지’에 이어 약 4년 만에 선보이는 남자 클래스로 수려한 외모와 외형을 지녔다. 대표 기술로 ▲음과 양의 기운을 조화롭게 엮은 가장 강력한 도술 ‘태극’ ▲음의 기운을 끌어모아 얼음 화살을 발사하는 구름병사를 소환하는 ‘겨울소나기’ ▲열기를 품은 구름병사가 구름 속을 휩쓰는 ‘가을 벼락’ 등을 사용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아키에이지 워’, 신규 렐름 필드 ‘이니스테르’ 추가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3일,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렐름 필드 ‘이니스테르’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니스테르’는 ‘아키에이지 워’의 동대륙에 위치한 첫 번째 렐름 필드로, 전체 렐름에서 4개의 서버가 무작위로 매칭돼 입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니스테르’에 입장한 이용자는 자신의 캐릭터 레벨 상황에 맞는 사냥터에서 기존 필드 대비 많은 경험치와 높은 수준의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다.
‘이니스테르’ 업데이트와 동시에 신규 지역 보스 ‘파문의 오르자쿠’가 추가됐다. 매주 일요일 등장하는 신규 보스 ‘파문의 오르자쿠’를 처치하는 이용자는 신규 전설 장비 ‘오르자쿠의 허리띠’, 신규 전설 기술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TL’, 신규 콘텐츠 ‘투기장’ 등장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MMORPG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TL)’에 여름 맞이 이벤트를 열고, 신규 콘텐츠 ‘투기장’을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TL’ 이용자는 7월 24일까지 ‘뜨거운 여름, 시원하게!’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1성, 2성 협력 던전 공략에 성공하면 보스 상자에서 ‘시원한 얼음’을 얻는다. ‘시원한 얼음’은 마을의 NPC(Non Player Character)를 통해 ▲아미토이 ‘얼음꽁꽁 탈렘’ ▲특성 개방석(기간 내 최대 60개) ▲진귀한 재질 재료 선택 상자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엔씨는 ‘투기장 프리시즌’을 8월 21일까지 연다. ‘투기장’은 개인 또는 세 명의 이용자가 한 팀을 이뤄 PvP 전투를 즐기는 신규 콘텐츠다. ‘인터서버 매칭’을 적용해 모든 서버 이용자가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일반전 ▲랭킹전 ▲친선전 등 3종의 모드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사진=블리자드)
■ 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 ‘와우’와 첫 콜라보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디아블로 이모탈’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의 첫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디아블로 이모탈’에 ‘얼어붙은 왕좌의 그림자 이벤트’가 진행, 블리자드의 대표 MMORPG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관 속 상징적인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7월 4일 새벽 3시부터 26일 새벽 3시(한국 시간 기준)까지 ‘디아블로 이모탈’ 내 성역의 황야 곳곳에 ‘얼음왕관 성채’의 위험천만한 차원문들이 열린다. 플레이어들은 차원문을 찾아 침입자들을 쓰러뜨려야 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디아블로 이모탈’에 로그인하면 ‘서리의 비탄’ 초상화 장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를 완료하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속 상징적인 검인 ‘서리한’ 무기 꾸미기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신규 동료 ‘바라가브’ 등장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SSR 동료 ‘[광견] 바라가브’를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원작 속 ‘바라가브’는 FUG(퍼그)의 슬레이어 ‘베이로드 야마’의 투견으로 E급 선별인원 중 최강자다. 바라가브는 강력한 힘을 가진 2개 이상의 피를 조합해 주입하는 방식으로 태어났으며, 비올레를 라이벌로 여기고 최강이라는 타이틀에 집착하는 인물이다.
넷마블은 바라가브 출시를 기념해 14일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SSR 영혼석 60개’, ‘부유석 2000개’ 등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와 SSR 바라가브를 획득한 후 성장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해당 캐릭터 3회, SSR 동료 선택상자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