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 2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최신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이 27일 전 세계 공식 출시됐다. ‘내부 전쟁’은 2004년 처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출시된 이래 열 번째로 선보이는 확장팩이자, 지난해 11월 열린 블리즈컨에서 발표한 ‘세계혼 서사시(Worldsoul Saga)’의 포문을 여는 작품이기도 하다. ‘내부전쟁’ 출시와 함께 판다리아 서쪽 해안에서 떨어진 곳에 있는 새로운 대륙인 ‘카즈 알가르’가 개방된다. 그 외에도 용암이 들끓는 지하 용광로가 있는 ‘울리는 심연’, 푸른 ‘신성한 협곡’, 네루비안 사회의 정점인 ‘아즈카헤트’ 등 세 개의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게 된다. 신규 확장팩에서는 그간의 플레이어 피드백들을 토대로 한 새로운 콘텐츠도 대거 선보인다. 새로운 직업 기능인 ‘영웅 특성’이 도입돼, 어둠 순찰자나 선견자 등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유명한 유형을 토대로 제작한 새로운 차원의 맞춤형 전문화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또 1~5인이 진행할 수 있는 소규모 모험이자 새로운 콘텐츠인 ‘구렁’을 통해 보다 의미 있는 성장이 가능해지며, 위대한 금고에 새로운 보상 트랙이 추가된다. 이외에도, 새로운 기능인 ‘전투부대’가 추가되어 캐릭터 관리가 계정 단위로 변경된다.

블리자드 ‘와우’ 확장팩 ‘내부 전쟁’, 전 세계 동시 출격

백민재 기자 승인 2024.08.27 17:19 의견 0
(사진=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 2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최신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이 27일 전 세계 공식 출시됐다.

‘내부 전쟁’은 2004년 처음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출시된 이래 열 번째로 선보이는 확장팩이자, 지난해 11월 열린 블리즈컨에서 발표한 ‘세계혼 서사시(Worldsoul Saga)’의 포문을 여는 작품이기도 하다.

‘내부전쟁’ 출시와 함께 판다리아 서쪽 해안에서 떨어진 곳에 있는 새로운 대륙인 ‘카즈 알가르’가 개방된다. 그 외에도 용암이 들끓는 지하 용광로가 있는 ‘울리는 심연’, 푸른 ‘신성한 협곡’, 네루비안 사회의 정점인 ‘아즈카헤트’ 등 세 개의 새로운 지역을 탐험하게 된다.

신규 확장팩에서는 그간의 플레이어 피드백들을 토대로 한 새로운 콘텐츠도 대거 선보인다. 새로운 직업 기능인 ‘영웅 특성’이 도입돼, 어둠 순찰자나 선견자 등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유명한 유형을 토대로 제작한 새로운 차원의 맞춤형 전문화를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또 1~5인이 진행할 수 있는 소규모 모험이자 새로운 콘텐츠인 ‘구렁’을 통해 보다 의미 있는 성장이 가능해지며, 위대한 금고에 새로운 보상 트랙이 추가된다. 이외에도, 새로운 기능인 ‘전투부대’가 추가되어 캐릭터 관리가 계정 단위로 변경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