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컴투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4(SWC2024)'의 미주 지역 본선인 아메리카컵이 오는 13일 오전 5시(한국 시각 기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아메리카컵은 올해 두 번째 순서로 열리는 지역컵으로, 라스베이거스 e스포츠 명소이자 북미 최고의 e스포츠 전문 시설인 '하이퍼엑스 아레나'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이용자는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언어의 전문 해설과 함께하는 생중계로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치열한 예선을 뚫고 올라온 8명의 선수가 5판 3선승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를 통해 월드 파이널에 출전할 상위 3인을 가리게 된다.
지난해 월드 파이널 준우승자 TRUEWHALE이 3년 연속 월드 파이널 진출에 도전하고, 레전드 토너먼트 시즌 28 우승자 LADRILLO-OS가 처음으로 오프라인 무대에 오른다. 이에 맞서 예선 조 1위로 지역컵에 진출한 MINISHINI와 VINNY, BADOWNEY, TOPAV, ZEZAS 등 실력 있는 신인들도 대거 등판해, 승부를 예측할 수 없는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아메리카컵 개최를 맞아 승부 예측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경기 시작 전인 13일 오전 4시 30분(한국 시각 기준)까지 게임 내 이벤트 탭에서 우승자 예측에 참여하면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SWC2024휘장'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