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리니지M', '오아시스 4' 콘텐츠 공개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M'에 '오아시스 4: 어드벤처' 업데이트의 상세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오는 12월 4일 업데이트에서는 ▲다크엘프, 군주, 마법사 클래스 케어 ▲신규 콘텐츠 '낚시' ▲오림의 흔적 시즌 9 등이 추가된다. 군주 클래스의 '디그니티' 스킬은 광역 대미지가 높아지고 무기 착용 제한이 사라진다. 마법사 클래스는 '배타적 타격 권한' 옵션이 추가되고 대미지가 향상되는 '버서커스'를 사용할 수 있다.
신규 콘텐츠 '낚시'는 아덴 월드에서 즐기는 힐링 타임용 콘텐츠다. 이용자는 미니 게임부터 낚시 대회까지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 또 신규 시즌 '오림의 흔적 시즌 9'에는 신규 편의성 시스템이 추가되고 일부 스킬 밸런스가 조정된다. 이에 더해 전용 업적 '방어의 달인'도 추가될 예정이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신규 서버 '에차빕' 추가
넷마블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서버(에차빕1, 에차빕2)를 열고, 신규 클래스 '쌍검사'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서버 '에차빕'에서는 80레벨까지 수월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레벨 부스팅 이벤트와 함께 다양한 성장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핫타임 동안에는 경험치와 은화 획득량이 각각 100% 증가하며, 접속만 해도 영웅 등급 정령 '청현호리', 탑승물 '눈보라 송곳니'를 증정한다. 또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 '부스팅 장비'도 제공될 예정이다.
새롭게 추가된 신규 클래스 '쌍검사'는 쌍검을 사용하는 경갑 계열의 근거리 딜러로 빠르고 화려한 액션을 통해 전투의 재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툭하 상대를 추격하거나 먼 곳의 상대를 끌고올 수 있어 다른 근거리 직업보다 원거리와의 전투가 수월하다. 여기에 스킬 '섬광세' 자세로 전환해 적에게 돌진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진=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무한의 탑' 편의성 개선 실시
카카오게임즈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연말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투 콘텐츠 '무한의 탑'의 편의성을 개선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연말을 기념해 오는 12월 25일까지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하면 '오딘의 아바타, 탈 것, 가호석, 룬' 쿠폰 4종을 받을 수 있다. 또 기존 탈 것의 상위 버전인 '고대' 등급도 추가된다. '고대' 등급 탈 것은 '신화' 등급 탈 것 2개를 합성하거나 업적으로 획득한 소환권을 사용해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편의성 개선을 통해 '무한의 탑' 전체 층 수를 기존보다 줄이고 신규 영역인 '혼돈의 영역'을 추가했다. 여기에 전반적인 보스 출현 빈도를 상향했으며, 이용자들은 보다 빠른 시간 내에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외에도 매 주 진행되는 월드 던전을 격 주 1회 진행으로 변경하고 난이도를 조정했다.
(사진=그라비티)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X', 현자의 도시 '유노' 추가
그라비티는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에 신규 지역 현자의 도시 '유노'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유노'는 슈발츠발드 공화국의 수도이자 미드가르드 대륙의 공중 도시로 치안을 담당하는 중앙기관과 다양한 박물관, 마법 아카데미가 위치해있다. 인근 필드에서는 신규 몬스터 22종 및 보스 4종 'MVP 아크엔젤링', 'MVP 지오이아' 등이 출현한다. 또 보스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전설 장비도 더해졌다.
이와 함께 오는 12월 1일까지 '마법 아카데미 앞에서 치즈!'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는 '유노' 지역의 마법 아카데미에서 스크린샷 촬영 후 공식 라운지 이벤트 게시판 '마법 아카데미 방문기!'에 UID와 함께 업로드해 참여할 수 있다. 또 12월 6일 오전 5시까지 다양한 보상이 제공되는 '유노의 비밀을 찾아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펄어비스)
■ 펄어비스 '검은사막', 신규 파티형 보스 '비형랑' 등장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에 검은사당 신규 파티형 우두머리 '비형랑'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파티형 우두머리 '비형랑'은 5명의 이용자가 힘을 모아 공략해야 하는 콘텐츠다. 이용자는 일반 등급과 도전 등급으로 도전이 가능하며, 토벌 시 ▲태초의 불꽃 ▲데보레카 액세서리(최대 광 등급) ▲재련석 등을 얻을 수 있다. 이 외에 '토벌의 증표: 비형랑'을 모으면 ▲칭호 '명의' ▲비형랑 이모티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PvP 콘텐츠 '붉은 전장' 집중 플레이 이벤트가 오는 12월 4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매일 20시부터 00시까지 집중 매칭 시간에 '폐성터' 지역에서 '붉은 전장'을 즐긴 후, 이벤트 기간 동안 누적 승리 횟수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어둠 추종자 침소' 사냥터에 더욱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도록 개편된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 라이엇 게임즈 'TFT', 신규 세트 '아케인의 세계로' 콘텐츠 공개
라이엇 게임즈는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의 신규 세트인 '아케인의 세계로'의 추가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트는 '아케인' 시즌 2 등장인물을 가족·집행자·화공남작 등의 특성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또 ▲유닛에 강력한 효과를 부여하는 신규 체계 '이상 현상' ▲100여 개의 신규 증강 ▲'해방된 아케인 징크스'와 같은 장식 요소 등이 더해졌다. '아케인' 시즌 2에 등장하는 챔피언 3인은 6단계 유닛으로 모습을 드러낸다.
여기에 이스포츠 대회 'TFT 마카오 오픈'도 '아케인' 테마의 세트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512인의 참가자가 총 30만 달러의 상금을 놓고 다툴 예정으로, 오는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개최된다. 또 4인조 걸밴드 'QWER(큐더블유이알)'의 멤버 '쵸단'과 '히나'도 선수로 참여할 전망이다.
(사진=네오위즈)
■ 네오위즈 '피망 뉴맞고', '스마트루루의 선물상자' 이벤트 실시
네오위즈는 보드게임 '피망 뉴맞고'에 연말 맞이 '스마트루루의 선물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루루의 선물상자' 이벤트는 매달 다양한 콘셉트를 선보이는 '피망 뉴맞고'의 행사다. 해당 이벤트는 지난 2월부터 시작됐으며, 게임의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템 및 굿즈 등을 제공한다. 이번 11월 이벤트는 '피망 뉴맞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12월 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피망 뉴맞고'의 기존 및 신규 이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전원에게 '루루 프로필 상품'이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선발된 200명에게는 한정판 굿즈 '2025년 도리 다이어리&클립'도 추가로 제공된다. 해당 굿즈는 11월 '루루의 선물상자' 이벤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