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고물가에 유통기한 임박, 리퍼, 전시상품을 초저가에 판매하는 온라인 전문관 ‘창고털이’ 상품들이 품절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7년부터 운영 중인 ‘창고털이’는 TV홈쇼핑 전시상품을 비롯해 유통기한 임박, 방송종료, 이월상품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하는 실속상품 전문관이다. 고객에게는 알뜰쇼핑 혜택을, 파트너사에게는 재고 소진 기회를 제공하며 상시 운영하고 있다. 고물가가 장기화되며 최근 3년간(2022년~2024년) ‘창고털이’ 주문액은 연평균 45% 늘었으며 지난해 주문건수는 전년(2023년)과 비교해 40% 증가했다. 품질에 문제가 없는 유통기한 임박상품에 고객 주문이 몰리고 있다.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히말라야 너리싱 수분크림’을 70% 이상 할인 판매한 결과 850건 이상 주문이 몰렸으며 1+1 구성 캡슐 커피, 냉동 체리 등 소비기한이 임박한 식품들도 조기 품절됐다. 롯데홈쇼핑은 올해도 저렴하고 실용적인 상품을 찾는 불황형 소비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하고 패션, 리빙,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매월 200여 개 상품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이달 ‘창고털이’에서는 방송 종료된 겨울 의류를 집중 판매한다. 럭셔리 패션 브랜드 ‘안나수이’ 울 재킷, 팬츠 등을 최대 79% 할인가에, 모피로 유명한 진도 고급 평상복 브랜드 ‘우바’ 머플러, 하프코트를 60% 이상 할인 판매한다. 박재룡 롯데홈쇼핑 상품전략부문장은 “고물가 장기화로 불황형 소비가 확산되며 유통기한 임박상품 등을 판매하는 ‘창고털이’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구매 결정에 가격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품질에 문제 없는 전시, 리퍼 상품 등을 초저가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리퍼·전시 상품 판매숍 '창고털이' 인기…최대 90% 할인

전시·이월·방송종료 등 실속상품 전문숍 ‘창고털이’ 주문건수 40% 신장
고물가 장기화로 불황형 소비 트렌드 확산, ‘창고털이’ 상품 다양화 예정

전지현 승인 2025.01.14 09:30 의견 0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고물가에 유통기한 임박, 리퍼, 전시상품을 초저가에 판매하는 온라인 전문관 ‘창고털이’ 상품들이 품절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7년부터 운영 중인 ‘창고털이’는 TV홈쇼핑 전시상품을 비롯해 유통기한 임박, 방송종료, 이월상품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하는 실속상품 전문관이다.

고객에게는 알뜰쇼핑 혜택을, 파트너사에게는 재고 소진 기회를 제공하며 상시 운영하고 있다. 고물가가 장기화되며 최근 3년간(2022년~2024년) ‘창고털이’ 주문액은 연평균 45% 늘었으며 지난해 주문건수는 전년(2023년)과 비교해 40% 증가했다. 품질에 문제가 없는 유통기한 임박상품에 고객 주문이 몰리고 있다.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히말라야 너리싱 수분크림’을 70% 이상 할인 판매한 결과 850건 이상 주문이 몰렸으며 1+1 구성 캡슐 커피, 냉동 체리 등 소비기한이 임박한 식품들도 조기 품절됐다.

롯데홈쇼핑은 올해도 저렴하고 실용적인 상품을 찾는 불황형 소비가 확산될 것으로 예상하고 패션, 리빙, 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매월 200여 개 상품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이달 ‘창고털이’에서는 방송 종료된 겨울 의류를 집중 판매한다. 럭셔리 패션 브랜드 ‘안나수이’ 울 재킷, 팬츠 등을 최대 79% 할인가에, 모피로 유명한 진도 고급 평상복 브랜드 ‘우바’ 머플러, 하프코트를 60% 이상 할인 판매한다.

박재룡 롯데홈쇼핑 상품전략부문장은 “고물가 장기화로 불황형 소비가 확산되며 유통기한 임박상품 등을 판매하는 ‘창고털이’를 이용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구매 결정에 가격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품질에 문제 없는 전시, 리퍼 상품 등을 초저가에 판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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