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자사 아파트 브랜드에서 이름을 딴 ‘푸르지오 에디션 2025’를 21일 발표하고 올해 분양하는 신규 단지 중 일부에 선별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는 자체 선정한 아파트 상품 트렌드로 2021년부터 2년마다 정하고 있다.
대우건설 블랑써밋74 오션뷰 워터게스트하우스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올해 트렌드 주제를 치유와 회복으로 잡았다. 주요 상품 중 하나는 지난해 부산 아파트에 선보였던 게스트하우스 개인 스파도 포함됐다. 또한 아파트 외벽은 자연을 모티브로 한 경과 조명을 1층부터 옥상 조형물까지 구현하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단지 주출입구와 공용시설 라운지에도 자체 조명 디자인을 적용한다.
층간소음을 줄이는 획기적인 기술인 스마트 에어코일 바닥구조도 반영했다. 기존 3중 바닥구조에 매트리스를 더해 차음 성능을 높였다고 대우건설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무장애 설계 일환으로 지하 주차장 색채 디자인 가이드를 개발했다. 각 동별로 포인트로 색을 달리해 주차장에서 주 출입구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했고 교차로 바닥·기둥에는 네온 컬로를 적용하기로 했다.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해 독립형 아일랜드를 적용한 쇼룸형 주방, 방마다 욕실을 둔 ‘바스 인 룸’ 인테리어도 적용할 예정이다. 대형 평형에 특화해 개발한 상품으로 올해 분양할 부산 남천동 단지에 처음 반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