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풀무원)

풀무원푸드앤컬처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풀무원 식물성 아이스크림 제품 ‘풀무원지구식단 플랜또(Planto, 474ml)’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발렌타인데이인 2월14일 하루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운영하는 전국 26개 영업점에서 총 6000개 플랜또 아이스크림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맞춤형 이벤트로 진행된다.

26개 영업점 중 컨세션 사업장인 롯데시티호텔 구로 ‘씨카페’, 스카이파크 센트럴서울판교 ‘더카라’, 소노벨 변산 ‘더테이블’, 한화리조트(산정호수 ‘카페라크’, 경주 ‘아사달’, 대천 ‘마리스’, 제주 ‘오름’), 김제 스파힐스CC, 고창 힐스CC 등에서는 식당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플랜또 아이스크림을 증정한다. 실버타운 ‘사이언스빌리지’, 아파트 커뮤니티 ‘웰니스검암 1단지·2단지’ 등 위탁급식 사업장 13곳에서는 ‘뽑기 이벤트’ 및 ‘동료 응원·감사 메시지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플랜또 아이스크림을 제공한다.

‘플랜또’는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 원칙을 기반으로 개발된 식물성 아이스크림으로, 우유·계란 등 동물성 원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2024 대한민국 푸드앤테크 대상을 수상한 ‘에어소프트닝(Air-softening)’ 기술을 적용해 식물성 재료만으로 아이스크림의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플랜또’ 핵심 콘셉트인 ‘2FREE 1ADD’ 원칙에 따라 우유·달걀을 사용하지 않고(FREE), 식이섬유를 더한(ADD) 고식이섬유 아이스크림으로, 제품 100㎖ 당 식이섬유 7~10g이 함유됐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풀무원지구식단과 함께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건강하고 맛있는 식물성 아이스크림을 즐기며 특별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