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늘의집)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연중 최대 쇼핑 축제 ‘오늘의집 세일 페스타(이하 오세페)’가 행사 시작 이틀간 약 200억원에 달하는 거래액을 기록했다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7일 자정(00시)부터 시작된 오세페는 오픈 첫 한 시간 동안 거래액 5억원을 돌파하며 흥행 조짐을 보였다. 첫날 기준 거래액은 100억원을 넘겼고, 이튿날에도 열기가 이어지며 약 200억원의 누적 거래액을 기록했다.

오늘의집을 찾은 고객 수도 급증했다. 지난해 2월 진행된 오세페와 비교하면 첫 이틀간 방문자 수는 29.3%, 구매자 수는 15.8% 늘어 일평균 약 94만 명이 오세페를 방문했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은 오세페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상반기 최고의 쇼핑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는 자체 평가다. ‘쓸 때 있는 할인’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이번 행사의 취지에 걸맞게 일상에서 늘 곁에 두고 쓰는 상품의 구매가 많았다. 특히 유아동·가구·주방·홈데코/조명·생활용품·생필품·반려동물 등의 카테고리가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오늘의집의 시그니처 특가 코너인 ‘스페셜 오늘의딜’에서는 시디즈, 휘슬러, 삼성전자, 데스커, 헬로우슬립, 네이쳐리빙 등의 브랜드가 대표 상품을 특가에 선보여 목표치를 웃도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오세페 기간 한정으로 진행한 테마관과 할인 혜택도 고객 만족도가 높았다. 삼성전자, LG전자, 데스커&시디즈, 일광전구, 스타우브, 매일유업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 세일’의 경우 무타공마켓, 아르떼미데 등 25개 브랜드 거래액이 평시 대비 약 200% 가량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쓸있템’ 코너를 통해 선보인 로봇청소기, 음식물처리기 등 ‘오신기’ 상품 거래액 역시 호조세다.

오늘의집 관계자는 "이번 오세페의 초반 흥행 요인으로 고객에게 매력적인 상품을 파격적인 할인가에 제공한 것이 꼽인다"며 "라이프스타일 전 카테고리의 브랜드가 참여해 우수한 상품을 소개했고 많은 고객의 구매로 이어졌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