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간절기 패션 아이템 주문량이 50% 이상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일부터 ‘패션 이즈 롯데(Fashion is Lotte)’ 특집전을 열고, ▲3.1 필립림 스튜디오 ▲LBL ▲바이브리짓 등 단독 패션 브랜드 봄 신상품을 공개하고 있다. 현재까지(2025년 2월20일~25일) 주문건수는 15만건을 넘어섰으며, 2월 마지막 주부터 평년 기온을 회복할 것이라는 날씨가 예보된 지난 주말 동안(2025년 2월22일~23일) 봄 신상품 주문액은 평소 대비 70% 급증했다.
간절기 패션 아이템은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 50% 증가했다. ▲가디건+니트 ▲재킷+베스트 등 세트 상품 ▲니트 5종 ▲재킷 3종 등 묶음 상품 등 고품질 합리적 가격을 갖춘 신상품에 주문이 몰렸다. TV홈쇼핑 주 이용층인 5060 여성 고객 주문이 70%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봄, 여름 시즌 패션 전략으로 ▲소재 다양화 ▲타깃별 취향에 맞춘 브랜드 라인업 ▲화려한 컬러 및 아트웍 활용을 내세우고, 내달 3일까지 총 12개 브랜드 신상품 30여종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23일 롯데홈쇼핑이 이번 시즌 가장 심혈을 기울여 기획한 뉴욕 디자이너 브랜드 ‘3.1 필립림 스튜디오’ ‘트위드 니트 재킷’, ‘크리스털 팬츠’ 등 봄 신상품을 공개한 결과 60분 동안 주문건수 1만 건 이상, 주문금액 12억원을 달성했다. ‘트렌치 재킷’, ‘크리스탈 데님 재킷’ 등 신상품을 순차적으로 론칭할 예정이다.
같은 날 고급스럽고 절제된 세련미를 표방하는 론칭 9년차 패션 브랜드 ‘LBL’ ‘이태리 램스킨 재킷’을 비롯해 ‘메탈 스커트’, ‘캐시미어 가디건’ 등 신상품 4종을 동시 론칭한 결과 2시간 동안 주문금액 10억 원을 달성했다. 내달 중에는 ‘스웨이드 재킷’, ‘시스루 니트 3종’ 등 고급 소재를 활용한 간절기 아이템을 선보인다. 모델 김진경을 신규 모델로 발탁한 ‘바이브리짓’은 내달 1일 디자이너 브랜드 ‘슈퍼띵스’와 협업해 ‘진주 데님 팬츠’와 ‘트위드 재킷’을 공개할 예정이다.
5060 여성 고객 주문이 7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액티브 시니어로부터 지지를 얻고 있는 ‘‘안나수이’, ‘릴리오’도 고급 소재, 화려한 디자인으로 론칭 초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안나수이’ ‘레이스 니트’, ‘릴리오’ ‘캐시미어 실크 블렌디드 니트’는 론칭 방송에서 각각 주문건수 2000 건을 달성했으며, 플라워 패턴, 컬러 배색 등 화려한 디자인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지연 롯데홈쇼핑 패션부문장은 “강추위가 풀리고 포근한 날씨가 예고됨에 따라 봄옷 장만에 나서는 고객들이 늘며 단독 패션 브랜드 봄 신상품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 시즌별 고객 수요가 높은 패션 아이템을 본격적으로 선보이며 차별화된 토탈 패션 스타일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