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이달 가성비 먹거리부터 디저트까지 확대해 ‘상상의끝’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상상의끝’ 3탄으로 선보이는 상품은 ▲2900덮밥 ▲2200치즈버거 ▲3000연탄브라우니(3월1일 출시) ▲1000블랙커피(3월17일 출시) 등 5종이다. ‘2900덮밥’은 런천미트, 옥수수, 에그스크램블, 데리야끼 및 마요소스 등 다양한 원재료로 구성했다. 현재 동업계 최저가 덮밥(3900원)에 비해 무려 1000원이상 저렴한데다 특제 양념으로 제조한 볶음김치까지 반찬으로 더해 풍성하게 구성했다.

‘2200치즈버거’ 역시 초저가로 4.5인치사이즈 빅번과 불고기패티, 더블치즈, 할라피뇨 등으로 구성됐으며, 슬라이스치즈와 치즈소스를 활용한 치즈맛을 강조했다. 다음달 1일부터 만나볼 수 있는 ‘3000연탄브라운’는 초콜릿 진한 단맛과 쫀득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3000연탄브라우니’는 뉴트로(뉴+레트로) 감성 연탄모양과 초코, 인절미, 츄러스 3가지 맛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내달 17일 출시하는 ‘1000블랙커피’는 500ml 용량 벤티 사이즈 파우치 커피로, 빅사이즈 얼음컵(900원) 같이 구매해도 2000원이 넘지 않는다.

이마트24가 초저가 라인업을 강화하는 것은 올해부터 선보인 ‘1900김밥’과 ‘900삼각김밥’이 폭발적인 판매를 보이며 간편식 카테고리 지각 변동을 일으키고 있어서다. 이마트24가 올해 지난달 1일부터 2월24일까지 김밥과 삼각김밥 카테고리 매출을 분석한 결과 ‘1900김밥’ 경우 부동 1위를 고수해 왔던 ‘참치마요김밥’을 제치고 최단기간에 40만개 이상 판매되며 1위를 차지했다. 이달 초 출시한 ‘900삼각김밥’도 전통 1위인 ‘참치마요삼각김밥’을 제치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1900김밥’과 ‘900삼각김밥’ 하루 판매량은 일반 김밥/삼각김밥 대비 1.5배~2배까지 높게 나타나기도 했다.

이마트24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상상의끝’ 5종 상품 구매 후 모바일 앱 바코드 스캔 시 상품 금액 반값에 해당하는 쿠폰을 다음달 말까지 ‘무한증정’한다. ‘2900덮밥’ 구매 시 145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2200치즈버거 구매 시 1100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것. 반값 쿠폰을 활용해 대상 상품을 재구매해도 해당 쿠폰은 발행이 된다.

공승준 이마트24 FF팀 팀장은 “고물가와 런치플레이션이 지속되는 가운데 소비자들 초저가 상품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도 크다”며 “이마트24를 대표하는 가성비 상품 라인업 ‘상상의끝’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춰줄 수 있는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상상의끝’은 이마트24가 올해 초 선보인 초가성비 PB브랜드로, 이번 상품 출시로 ‘상상의끝’ 상품은 9종에 달한다. 이마트24는 김밥, 삼각김밥, 비빔밥 등 먹거리부터 디저트, 파우치 음료까지 상품군을 확대해, ‘편도족(편의점 도시락을 즐겨먹는 사람)’, ‘편디족(편의점 디저트를 즐기는 사람)’의 눈길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