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넷마블)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략과 지속가능경영 실천 성과를 담은 ‘2025 넷마블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27일 발간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2021년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다. 이번 보고서에는 2024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핵심 ESG 이슈와 함께 주요 정량 성과가 포함됐으며, 일부 항목은 2025년 상반기까지의 추진 내용도 반영됐다. 넷마블은 EU의 ‘기업 지속가능성 보고지침(CSRD)’에 따라 이중 중대성 평가를 시행하고, 환경 및 사회적 영향도와 재무적 관점에서 도출된 토픽 중 전략적 중요도가 높은 네 가지 이슈를 중대 항목으로 선정했다.
2025 보고서에서는 ▲유저 만족 제고 ▲기술혁신 및 연구개발 강화 ▲인재 확보 및 육성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를 중점 과제로 다루고, 각 항목별 추진 현황과 중장기 목표, 구체적 성과를 상세히 공유했다.
주요 성과로는 국내 최초 ‘넷마블게임박물관’ 개관, 게임 업계 최초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024 대한민국소통어워즈 ESG 소통 대상 수상,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등이 포함됐다.
넷마블 관계자는 “ESG는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며, 넷마블은 이를 경영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실천해오고 있다”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건강한 게임 생태계와 산업의 긍정적 변화를 이끄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