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GC솔루션.
생활유리제조전문기업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한식진흥원과 지난 3일 한식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서울 종로구 한식문화공간 이음에서 외국인 대상 글라스락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SGC솔루션은 국내 대표 유리밀폐용기 브랜드 ‘글라스락’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메이드 인 코리아 유리밀폐용기를 활용한 한식 체험 클래스로 한식 문화 및 K-키친웨어에 대한 긍정적 경험과 가치를 알리고자 한식진흥원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쿠킹클래스는 ‘글라스락을 활용한 한국의 가정식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외국인들이 직접 글라스락 이지믹싱볼을 활용해 떡갈비를 만들고 순두부찌개까지 함께 조리했다.
완성된 음식은 글라스락 유리밀폐용기에 보관하며 한식 조리부터 보관까지 전 과정을 체험했다. 더운 여름철 ‘렌지쿡 탕찌개용’을 통해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밑반찬을 만드는 방법도 소개했다. 완성된 음식 보관에 활용한 글라스락 리프젠과 에센셜은 올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지속가능성은 물론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리프젠은 환경친화적인 에코젠 소재 뚜껑을 포함해 전자레인지 사용이 편리하고, 에센셜은 뚜껑까지 유리로 만들어 위생적이며 내열성이 높은 유리밀폐용기다.
이지믹싱볼은 북미지역 베스트셀러 수출상품으로 다양한 활용도와 튼튼함, 위생성이 장점이다. 렌지쿡 탕찌개용은 냄비형 유리용기와 스팀홀 실리콘 뚜껑으로 여름철 즐겨 찾게 되는 간편식을 전자레인지 조리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SGC솔루션은 매 학기 수도권 등 주요 도시에 위치한 대형 마트 문화센터에서 글라스락 유리밀폐용기를 활용한 다양한 주제 체험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글라스락 베이비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과 소통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임광빈 SGC솔루션 생활용품사업본부 본부장은 “메이드 인 코리아의 우수성을 알린 국내 대표 브랜드 글라스락과 한식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며 “한국 전통문화 아름다움을 담아낸 K 헤리티지 시리즈와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한국 위상을 높이고 K 푸드 트렌드와 건강한 식문화 선도를 위해 다양한 채널과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