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압구정에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 팝업스토어 ‘새로도원’이 새로운 다이닝 메뉴와 함께 8월말까지 연장 운영된다고 4일 밝혔다. ‘새로도원’은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브랜드 세계관 체험과 ‘장사천재 조서형 셰프’ ‘새로 도원 다이닝’ 메뉴로 구성해 3월말부터 6월말까지 운영할 계획이었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로도원’, ‘새로도원 다이닝’ 및 팝업 스토어 인근 제휴 매장에 대한 방문객들 호응에 힘입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이겨낼 여름철 메뉴와 함께 ‘새로도원’을 두달간 연장키로 했다.
3개월여간 진행된 ‘새로도원’ 팝업스토어와 다이닝 이용객을 포함한 누적 체험객은 3만명여 명을 넘었다. 이들 중 4000여명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새로도원’은 ‘새로 브랜드 세계관을 오감으로 체험하는 이색 팝업스토어’라는 평과 함께 5점 만점 중 4.8점을 기록하는 등 호응을 받았으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캐치테이블’을 통해 진행된 ‘새로도원 다이닝’ 평점은 평균 4.9점(5점 만점)으로, 유명 맛집 수준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조서형 셰프’와 협업한 ‘새로도원 다이닝’ 메뉴는 오직 ’새로도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차별적 요소로 작용하며 ‘새로도원’만의 인기 요인 중 한 몫을 차지하기도 했다. 인근 상권과 상생을 위해 인근의 식당, 술집 중 희망하는 업소를 ‘제휴 매장’으로 선정하고 팝업 스토어 방문객 자연스러운 방문을 유도하며 ‘새로’를 중심으로 ‘제휴매장’ 매출 상승을 도모키도 했다. 6월 말에는 ‘새로도원’ 인근 20여개소가 ‘제휴매장’으로 운영되는 등 ‘새로도원’이 압구정 상권 새로운 활력 요소로 자리잡았음을 보여주기도 했다.
방문객, 인근 상권 뜨거운 관심 속에 연장되는 ‘새로도원’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여름철 다이닝 메뉴는 ‘장사천재 조서형 셰프’가 처음 선을 보이는 유자 초계 국수다. ‘유자 초계 국수’는 초계 국수 특유 새콤달콤한 맛과 산뜻함을 더한 유자 슬라이스에 재미적 요소를 더하고자 구미호 정기 구술을 구형(球形) 메추리알 토핑으로 표현했다. 계절적 요소를 감안해 기존 새로 칵테일은 참다래(키위)로 만든 샤베트로 바뀌고, 얼음이 가득 담겨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짜배기(언더락 소주) 새로 살구/다래’ 메뉴가 새롭게 추가되며, 떡갈비, 감태 김밥 등 메뉴는 변경 없이 그대로 유지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브랜드 체험 및 다이닝이라는 독특한 콘셉트 팝업 스토어 ‘새로도원’은 방문객 호응에 힘입어 8월말까지 2개월간 운영을 연장키로 했다”며 “팝업 방문객 만족스러운 체험에 더해, 방문객 제휴 매장 방문을 적극 유도함으로써 인근 상권 활성화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 브랜드 체험 콘텐츠인 ‘새로도원’은 설탕 덩어리를 찾아내는 설탕 채굴 공간, 자석 낚시를 통해 운세를 확인하는 소원 연못, AI 포토부스를 통해 관람객이 직접 새로구미가 돼보는 도술의 방, 새로 굿즈와 인근 이벤트 업소의 제휴 혜택 등을 뽑을 수 있는 주령구(酒令具) 게임 공간 등 체험 공간으로 이뤄졌으며 기존 팝업 스토어에서 진행된 한복체험 등 콘텐츠 역시 계속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