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의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구미츄’가 올리브영에 이어 GS25와 CU 등 주요 편의점에 신규 입점하며 유통망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이지스마트 구미츄’는 동국제약의 구강용해 필름 제형 숙취해소제 ‘이지스마트 필름’의 구미형으로 음주 전후 1~3개를 물 없이 간편하게 씹어 먹을 수 있어 섭취 편의성과 기호성을 모두 갖췄다.

이지스마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숙취해소 인체적용시험 가이드라인을 충족한 원료 ‘아이스플랜트 복합농축액’을 함유했다. 성인남녀 80명을 대상으로 해당 원료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결과, 숙취 설문지표 9개 항목(▲숙취로 인한 불쾌감 ▲갈증 ▲피로 ▲두통 ▲현기증 및 어지러움 ▲식욕부진 ▲위장장애 ▲구역질 ▲심장 떨림) 전 항목에서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특히 섭취 30분 후 혈중 알코올 농도는 15.1%, 아세트알데하이드 농도는 21.4% 감소하는 등 빠르고 뚜렷한 숙취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2025년 1월 1일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숙취해소 제품에 대한 인체적용시험 자료 제출을 의무화함에 따라 과학적 근거를 확보한 원료를 사용한 이지스마트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가 한층 더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이지스마트 구미츄’는 지난해 9월 올리브영 온라인몰 입점 후 단 일주일 만에 숙취해소제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낸 MZ세대 인기템”이라며 “이번 편의점 입점을 통해 접근성을 한층 높이고 ‘건강한 음주 문화’ 트렌드에 맞춰 술자리에서 소비자들에게 좋은 파트너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지스마트 구미츄’는 GS25와 CU편의점 판매를 시작으로 전국 1만6000개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입점을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1+1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