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본죽&비빔밥)
'한식 전문 브랜드 본죽&비빔밥이 비빔밥 메뉴를 새롭게 리뉴얼하며 6종의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 콘셉트는 ‘변치 않는 맛의 비결, 23년 본죽의 정성을 쭉~ 담아낸 비빔밥’으로, 오랜 시간 고객들에게 인정받아온 본죽의 맛과 정성을 비빔밥에도 확장해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식사 선택 폭을 넓히고,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는 취지다.
새롭게 출시된 ‘죽~맛나는 비빔밥’은 본죽의 건강하고 깊은 맛을 비빔밥에 접목한 메뉴로, 본죽장조림버터비빔밥, 불고기낙지비빔밥, 낙지김치비빔밥 등 6종이 추가돼 총 9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출시와 함께 진행되는 신규 광고 캠페인은 중의적 표현인 “비빔밥도 죽이네”를 활용해 브랜드 확장성과 맛을 동시에 강조한다. 광고에는 중독성 있는 CM송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안무를 결합해 재미 요소를 강화했으며, 세대 구분 없이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
본죽&비빔밥은 고객 참여형 이벤트인 ‘본죽 맛 SONG 챌린지’도 마련했다. 참가자는 본죽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챌린지 영상을 시청한 뒤 노래와 안무를 따라 한 영상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 기간은 9월 29일부터 11월 9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본죽 1년 무료 이용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1월 중 개별 안내 예정이다.
본아이에프 백민선 브랜드기획실장은 “죽으로 대표되는 건강하고 정성 어린 맛을 비빔밥에도 확장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광고와 챌린지를 통해 고객들과 더욱 친근하게 소통하며 브랜드 경험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