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정태성 기자] 서울 강남상권을 대표하는 지역 중 한 곳인 잠실상권에 위치한 석촌호수변 상가가, 서울 지하철 9호선 3단계 연장사업과 송리단길의 부상 등의 다양한 호재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석촌호수변 인근에 위치한 지하철 9호선 배명사거리에 위치한 삼전역(가칭, 현재 공정률98%)은 올해 말 개통 예정이라 유동인구가 대폭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다른 호재는 각종 SNS와 인터넷을 통해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으며 이슈가 되고 있는 석촌호수 인근의 송리단길은 이국적이고 이색적인 카페들이 형성돼 있어 방문객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다양한 호재가 풍부하고 유동인구가 증가하는 석촌호수 수변상가 거리에 ‘석촌 나인파크 수변 테라스상가’ 회사보유분 상가를 3.3㎡당 3천만원대 중후반으로 분양하고 있다.
송파 관광특구 지역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석촌호수 카폐거리 송리단길 인근에 있는 ‘석촌 나인파크 수변 테라스상가’는 연면적 21,043㎡, 지하 5층~지상 22층으로 구성된 단지 내 상가로, 석촌호수 상권에 있는 알짜 투자처로 배명사거리 삼전역 이용객과 호수공원을 방문하는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다.
특히 상가가 위치한 석촌동에 석촌 백제고분 명소화거리가 “대표보행거리”로 지정되면서 전선 지중화, 보행환경 개선, 가로경관 조명, 조형물설치, 고분입구돌계단정비, 석촌호수 서호 수변무대 영화촬영 명소화 등의 사업이 착실히 진행되고 있다.
도보권 내 갖춰진 잠실 인프라 및 배후수요도 자랑거리다. 상가 인근에는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 롯데월드, 제2롯데월드, 롯데마트, 홈플러스, 송파구청 등 도보권 내 갖춰진 잠실 인프라 및 배후수요도 가지고 있으며, 롯데월드타워에서 올림픽공원으로 이어지는 잠실관광특구로 대규모 유동인구 흡수가 유리하다.
잠실나인파크 기획관리부 유경석팀장은 “잠실엘루이시티, 잠실사보이시티 상가는 입주상가가 아니기에 투자금 회수시기가 늦으나 준공이 떨어진 석촌 나인파크 수변 테라스상가는 투자 후 바로 투자수익(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며 “인근의 헬리오시티 상가 조합원분 3.3㎡당 1억 정도의 프리미엄이 붙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이 밖에 미사헤리움상가, 미사아르젠상가, 미사오벨리스크, 미사동양파라곤 등이 분양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