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귓속가득 엔터테인먼트 제공)
[뷰어스=이소희 기자] 프로듀서 겸 싱어송라이터 유니크노트(Uniqnote)가 데뷔 후 처음으로 정규앨범을 낸다.
유니크노트는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1집 앨범 ‘유니크노트 #1’을 발매한다.
타이틀곡 ‘너라는 비가 내려와’는 클래식 소울을 기반으로 하며 반복되는 따뜻한 브라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유니크노트의 데뷔곡 ‘여자친구’에 참여해 많은 주목을 받았던 신예 보컬 박전구와 래퍼 크루셜스타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뮤직비디오에는 드라마 ‘작은 신의 아이들’로 주목 받은 배우 연제형과 드라마 ‘고백부부’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고은민이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두 사람은 카페, 바닷가, 도심 등 다양한 장소와 시간을 배경으로 달달하고 설렘 가득한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외에도 유니크노트의 감성적인 피아노 연주와 보컬을 들을 수 있는 ‘이젠’, 화려한 사운드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스캔들’, 음악을 시작할 당시의 느낌을 담은 피아노 연주곡 ‘1987년 봄’, 걸그룹 포미닛 출신 가수 전지윤이 피처링 참여한 ‘보이 미츠 걸)’ 등이 담겨 있다.
브라운아이드소울 성훈과 래퍼 앤덥이 피처링을 맡은 ‘아이 필 라이크 유(I Feel Like You)’, 길구봉구의 봉구와 호흡을 맞춘 ‘이사할꺼야’, 브라운아이드소울 영준과 어반자카파 박용인의 만남으로 화제가 됐던 ‘다시 만나자’ 등 기존 발표곡들도 앨범에 실렸다.
유니크노트는 “팬들에게 보다 더 좋은 음악을 들려드리기 위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했고, 신곡 작업에 몰두하며 완성도를 높였다”며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기존 싱글들과 다채로운 신규 트랙들로 풍성하게 채운 앨범인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