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뷰어스=이소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시리즈 앨범의 마무리를 지는다.
방탄소년단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 앤서(LOVE YOURSELF 結 - Answer)’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2년 반 동안 이어진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한다. 지난 메시지들에 이어 수많은 모습의 자아 속에서 나를 찾는 유일한 해답은 결국 ‘나 자신’에게 있다는 내용을 담는다.
앨범 총 수록곡 16곡 중 신곡은 7곡의 신곡이다. 타이틀곡 ‘아이돌(IDOL)’은 사우스 아프리칸 댄스 스타일의 곡이다. 아프리칸 비트 위에 국악 장단과 추임새가 겹쳐지고, 트랩 그루브의 랩을 최신 유행의 EDM 소스가 받쳐준다.
드럼 앤 베이스 장르의 곡 ‘아임 파인(I'm Fine)’에는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의 수록곡 ‘세이브 미(Save ME)’의 가사를 차용해 의미를 뒤집는 독특한 작업이 더해졌다.
이외에도 사랑이 시작되어 가는 풋풋한 감정을 춤에 빗대 표현한 제이홉의 솔로곡 ‘트리비아 기: 저스트 댄스(Trivia 起: Just Dance)’, 직설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RM의 솔로곡 ‘트리비아 승: 러브(Trivia 承: Love)’, 랩뿐만 아니라 보컬 매력까지 느낄 수 있는 슈가의 솔로곡 ‘트리비아 전: 시소(Trivia 轉: Seesaw)’까지 수록됐다.
아울러 컴백 트레일러를 통해 공개된 진의 솔로곡 ‘에피파니(Epiphany)’, 방탄소년단이 유니세프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 캠페인 영상에 삽입된 음원을 발전시킨 ‘앤서: 러브 마이셀프(Answer : Love Myself)’도 실렸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음악, 스토리, 가사 등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만남과 사랑으로부터 자아를 찾아가는 흐름을 따르는 구성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