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모델이 최근 오픈한 '건자재 기술 포털'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KCC)
KCC가 건자재 기술 포털 구축을 통해 고객 만족을 통한 영업력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CC가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건자재 제품 관련 기술자료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건자재 기술 포털’을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KCC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인 건자재 기술 포털은 창호, 내외장재, 보온단열재 등 KCC의 각종 건축자재 제품과 관련한 기술 자료를 총망라했다.
제공 자료는 각 제품에 대한 상세 소개가 담긴 카탈로그부터 각종 인증서, 공인성적서, MSDS(Material Safety Data Sheet, 물질안전보건자료), 도면, 시방서, 자재승인서류, 시공사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사용자는 필요한 자료를 제품 카테고리별로 찾아보거나 키워드 검색으로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대리점이나 일선 영업 현장에서 필요한 자료를 간편하고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건자재 기술 포털에서는 고객 기술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KCC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중앙연구소에서 ▲내화 ▲단열·결로 ▲기밀·수밀·내풍압 ▲흡음·차음 등 다양한 제품 성능 시험을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으로서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성능 시험을 희망하는 고객은 KCC 건자재 기술 포털에서 시험 신청을 할 수 있다.
이 밖에 건축물 구조체의 열관류율 계산, 천장재 제품인 마이톤의 디자인 적용 시뮬레이션도 이용할 수 있다.
KCC 건자재 기술 포털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 UI(User Interface)와 UX(User Experience)를 최적화해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필요한 자료를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KCC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제공된 자료는 자신의 모바일 기기로 내려 받거나 이메일, 카카오톡으로 다른 이들에게 곧바로 전달할 수도 있다.
KCC는 건자재 기술 포털 도입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면서 회사 영업력을 한층 더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모바일 기기를 적극 활용하는 업무 환경 변화에 맞춰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해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CC는 앞으로도 영업 및 운영 효율 향상을 위한 기술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업무 환경의 변화 및 고객사 현장 직원들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이를 지원하는 활동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KCC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건자재 기술 포털 서비스는 거래선과 소비자의 활용도가 높다고 평가되고 있으며, 앞으로 사용자들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 및 업데이트할 예정”이라며 “친환경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업무 환경 변화에 따른 서비스 제공 등 다각적인 측면에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활동들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