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현대자동차는 상용차 부문에서 수소 비전을 알리기 위한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자료=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상용차 부문에서의 수소 비전을 알리기 위한 홍보에 나선다.
20일 현대차는 글로벌 웹사이트 ‘현대 수소 트럭&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를 통해 차별화된 수소 기술력과 수소 관련 히스토리 및 비전 등을 적극적으로 알려, 수소 상용차 잠재 고객 및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현대차의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웹사이트에는 ▲실제 생산 및 운행되는 수소 상용차인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과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 수소대형트럭 콘셉트카인 ‘넵튠(HDC-6)’에 관한 정보 ▲’H2U’ 등 수소 브랜드 캠페인에 관한 정보들이 게시돼 있어 현대차의 상용 수소 사업 현황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웹사이트 내에 수소 상용차 판매 대수와 연동해 이산화탄소(CO2) 절감 효과를 수치화해 보여주는 세션이 구현돼 있어 사이트 방문자들은 수소 상용차가 탈탄소화에 기여하는 수준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웹사이트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독일어의 총 4가지 언어를 지원하며 반응형 웹을 활용해 PC와 모바일 모두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수소와 관련된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해당 웹사이트를 잠재적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접점 및 수소 사업을 위한 중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상용 수소 부문 전용 웹사이트 오픈을 통해 수소 상용차와 관련된 정보들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했다”며 “수소상용차 시장을 선도하는 현대차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