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쿠팡) 쿠팡은 2분기 주요 성과 및 하반기 전략 과제를 공유하기 위해 리더십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타운홀 미팅은 강한승 경영관리총괄 대표가 주관하고 해롤드 로저스 최고행정책임자(CAO)가 참석했다. 이들 가운데 리더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강 대표가 진행한 첫 타운홀 미팅이다. 쿠팡의 현재 성과를 살펴보고 향후 전략 방향과 비전을 리더들과 공유하고자 함이다. 강 대표는 먼저 2분기 경영 성과를 알렸다. 그는 "지난 2분기에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이 71% 증가해 45억 달러를 돌파하며 '로켓 성장'을 이어갔다"며 "상반기 대한민국이 미국으로부터 유치한 직접 투자의 43%를 쿠팡이 유치, 이를 통해 지역 물류센터에 투자하고 5000개의 신규 일자리도 창출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강 대표는 "새로운 영역에서 고객을 감동시키는 것이 쿠팡의 기본 전략 모델"이라며 "특히 지속적 투자를 통해 지난 2분기 동안 매출이 약 3배 성장한 쿠팡이츠, 전년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늘어난 로켓프레시가 주목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쿠팡이 업계에서 선도적 수준의 근무 여건과 환경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강 대표는 "쿠팡은 더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업계에서 그 누구도 시도하지 못한 배송인력 직고용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 모든 혁신은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강한승 쿠팡 대표 “쿠팡, 로켓성장 이어가..신규 일자리 창출에도 긍정적”

서주원 기자 승인 2021.09.03 16:03 의견 0
(사진=쿠팡)

쿠팡은 2분기 주요 성과 및 하반기 전략 과제를 공유하기 위해 리더십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타운홀 미팅은 강한승 경영관리총괄 대표가 주관하고 해롤드 로저스 최고행정책임자(CAO)가 참석했다. 이들 가운데 리더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강 대표가 진행한 첫 타운홀 미팅이다. 쿠팡의 현재 성과를 살펴보고 향후 전략 방향과 비전을 리더들과 공유하고자 함이다.

강 대표는 먼저 2분기 경영 성과를 알렸다. 그는 "지난 2분기에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이 71% 증가해 45억 달러를 돌파하며 '로켓 성장'을 이어갔다"며 "상반기 대한민국이 미국으로부터 유치한 직접 투자의 43%를 쿠팡이 유치, 이를 통해 지역 물류센터에 투자하고 5000개의 신규 일자리도 창출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강 대표는 "새로운 영역에서 고객을 감동시키는 것이 쿠팡의 기본 전략 모델"이라며 "특히 지속적 투자를 통해 지난 2분기 동안 매출이 약 3배 성장한 쿠팡이츠, 전년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늘어난 로켓프레시가 주목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쿠팡이 업계에서 선도적 수준의 근무 여건과 환경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강 대표는 "쿠팡은 더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업계에서 그 누구도 시도하지 못한 배송인력 직고용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 모든 혁신은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