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족들은 트렌드와 시즌에 민감하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어떤 메이크업룩이 유행을 하는지, 피부 개선에는 어떤 방법들이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니즈가 강한 만큼 브랜드 소식에도 민첩하게 반응한다. 국내외 다양한 뷰티브랜드들의 동향과 제품 출시, 트렌드 정보를 뷰어스가 한 곳에 모았다. -편집자주-
LG생활건강 엘라스틴 '10X' 샴푸 (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엘라스틴, 10배 강화된 모발 구성 유사 성분 함유 샴푸 ‘10X’ 내놔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18년 연속 1등 샴푸 브랜드 ‘엘라스틴’에서 모발 타입과 고민에 따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10X’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모데볼 10X’는 17가지 아미노산과 10배 강화된 특허 받은 모발 구성 유사 성분을 함유하고모발을 더욱 건강하게 케어함은 물론, 보습과 손상 케어 및 볼륨케어에 특화된 프리미엄 스킨케어 성분을 담아 헤어 고민별 솔루션을 제공한다.
제품은 21년 동안 헤어 전문 브랜드로서 자리를 지켜온 엘라스틴만의 기술로 특허 받은 성분을 기존 제품 대비 10배 더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모발이 가진 지질 성분들과 매우 유사한 성분들을 담은 컨디셔닝 특허 성분(특허 제 10-1787659호)은 모발과 두피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과 모발에 유익한 아미노산 17종을 함유한 포뮬러로 윤기 있고 탄력 넘치는 머릿결로 가꿔준다.
특히 화장품에서 사용되는 스킨케어 성분까지 더해 헤어 고민에 따른 맞춤형 집중 케어가 가능하다. ‘모이스처 10X 샴푸’는 주로 고보습 크림에 많이 사용되는 세라마이드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로 모발과 두피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줘 건조하고 푸석한 모발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데미지 10X 샴푸’는 ‘신의 오일’ 이라고 불리는 아르간 오일을 함유한 포뮬러로 펌, 염색 등으로 인해 손상되어 엉키고 갈라진 모발을 윤기 나는 광채 머릿결로 가꿔준다. ‘볼륨 10X 샴푸’는 가늘고 힘없이 처지는 모발을 위한 샴푸로, 콜라겐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로 풍성한 볼륨이 살아있는 머릿결 관리에 도움을 준다.
LG생활건강 엘라스틴 관계자는 “모데볼 10X는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온 엘라스틴의 대표 ’모데볼’ 라인에 모발케어에 좋은 성분을 10배나 강화해 차별화된 사용감과 머릿결을 경험할 수 있다”며 “성분부터 디자인까지 샴푸 하나도 꼼꼼하게 고르는 소비자들을 위해 헤어 효과는 물론, 미니멀하고 모던한 디자인까지 신경 썼다”고 강조했다.
아이소이의 멀티보습라인 장수진 크림 (사진=아이소이)
■ 춥고 건조한 날씨, 무너진 피부 장벽을 지켜줄 해결사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집 안 물건을 최소화하고 꼭 필요한 것만 구매하는 ‘미니멀 라이프’가 트렌드로 떠올랐다. 화장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 역시 화장대를 가득 채웠던 제품을 비우고 최소한으로 높은 효과를 낼 수 있는 ‘고효율 스킨케어’에 주목해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추세다. 복잡한 스킨케어 단계를 줄이고 피부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는 멀티 스킨케어 제품과 올인원 제품이 크게 각광받고 있다.
유해의심성분 없는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는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요즘, ‘미니멀 스킨케어’를 완성하고 수분부터 진정, 장벽까지 피부 고민을 빈틈없이 관리해 줄 해결사로 ‘장수진 크림’을 추천한다.
아이소이가 멀티보습라인으로 선보인 '모이스춰 닥터 크림'은 피부 장벽 강화와 수분, 진정 케어까지 3중 관리가 가능한 제품으로 '장수진 크림'이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장수진 크림' 하나로 다양한 피부 고민을 케어할 수 있어 '스킵 케어', 일명 '화장품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소비자들에게 알맞은 제품이다.
피부와 꼭 닮은 티트리 세라마이드가 무너진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케어해주고, 5가지 히알루론산이 최대 100시간까지 수분 공급을 책임진다. 수분을 꽉 잡아주니 속보습 개선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마치현, 어성초, 티트리 3가지 식물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건강한 피부 솔루션을 제공한다.
대한피부과학 연구소를 통해 피부자극테스트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아 민감성 피부도 걱정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국비건인증원을 통해 정식 비건 화장품 인증도 받았다.
(왼쪽부터)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바디크림’, ‘아토베리어365 바디로션’, 해피바스 ‘스킨유 크림로션’ (사진=에스뿌아)
■ 얼굴보다 두꺼운 바디 피부! 맞춤형 보습 솔루션이 답
최근 건조한 바디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기 위해 보습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겨울철 차가운 바람과 실내외 온도차로 인해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가려움증까지 더해지면서 피부 고민이 늘어나기 때문이다. 바디 피부는 얼굴보다 5배 더 두껍고 수분량이 적어 바디 피부에 최적화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에 대표적인 바디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바디 전용 보습 아이템을 소개한다.
에스트라의 ‘아토베리어365 바디크림’은 얼굴과 다른 바디 피부 장벽을 연구한 결과를 바탕으로 바디 피부에 최적화된 보습을 제공하고 피부 고민을 해결해 주는 고보습 바디 제품이다. 초미세세라마이드™를 함유한 바디 크림이 두꺼운 바디 피부 속까지 깊고 진한 보습을 제공하고 피부장벽은 탄탄하게 강화시켜 준다. 특히, 쫀쫀하고 단단한 제형이 피부에 바르는 순간 부드럽게 흡수되면서 편안하고 진정되는 느낌과 함께 오랜 피부 보습력을 자랑한다. 인체적용시험에서 아토베리어365 바디크림을 2주 간 사용한 결과 바디피부장벽 속 30층 수분량이 240.8%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에스트라가 아토베리어365 바디크림과 함께 선보인 ‘아토베리어365 바디로션’은 산뜻한 제형이 피부에 바르는 순간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되어 하절기까지 바디 보습 케어가 가능한 바디 전용 제품이다.
2종 모두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각질을 비롯한 건조로 인한 가려움, 거칠어짐 등 대표적인 바디 피부 고민에 대한 뚜렷한 개선 만족도를 확인했으며, 피부과·알러지·민감성 패널 테스트 등 3가지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바디에 리얼 실크 보습을 선사해 각질 진정 케어는 물론, 피부장벽을 강화하는 제품도 있다. 해피바스의 ‘스킨유 크림로션’은 스킨케어 성분인 실크에센스 complex™이 22% 함유되어 피부 장벽을 건강하고 탄탄하게 가꿔주며, 까칠까칠한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케어한다. 200인 대상의 얼루어 품평단 설문에서 각질 진정 만족도 98.4%를 기록한 바 있다.
에스트라 관계자는 “얼굴과 다른 바디 피부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기 위해서는 바디 피부에 최적화된 성분을 갖춘 보다 전문적인 바디 보습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