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족들은 트렌드와 시즌에 민감하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어떤 메이크업룩이 유행을 하는지, 피부 개선에는 어떤 방법들이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한 니즈가 강한 만큼 브랜드 소식에도 민첩하게 반응한다. 국내외 다양한 뷰티브랜드들의 동향과 제품 출시, 트렌드 정보를 뷰어스가 한 곳에 모았다. -편집자주-
건조한 날씨로 인해 피부 노화가 걱정되는 겨울철, 안팎으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설화수의 ‘자음생세럼’으로 피부 본연의 촉촉함과 탄력을 유지하고, 클리오의 ‘킬커버진정쿠션’으로 겉촉촉을 완성할 수 있겠다.
설화수 New ‘자음생세럼’ (사진=아모레퍼시픽)
■ 설화수 New ‘자음생세럼’…일주일 만에 채우고, 세우고, 당겨
럭셔리 뷰티 브랜드 설화수가 혁신적인 캡슐 기술로 빠른 효능을 구현한 ‘자음생세럼’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설화수 자음생세럼은 2018년 출시 이후 1,000억 이상의 누적 매출을 달성한 ‘자음생에센스’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진세노믹스TM’가 제공하는 강력한 피부 자생 에너지와 빠르게 차오르는 3중 탄력 효과가 특징이다. 설화수의 50년 인삼 연구와 최신 피부 과학이 만나 탄생한 ‘진세노믹스TM 캡슐’이 일주일 만에 “채우고, 세우고, 당기는” 3중 탄력 효과를 선사한다.
진세노믹스TM는 인삼 1,000g 중 1g에서만 추출 가능한 극미량의 희귀 인삼 사포닌을 최대 6,000배 농축한 활성 뷰티 사포닌이다. 설화수 뷰티 과학의 정수인 진세노믹스TM는 피부 자생력을 키워 피부 노화의 근본을 케어한다.
이번 제품에는 진세노믹스TM의 효능을 보호하고 피부 흡수를 돕도록 최신 테크놀로지로 진화된 진세노믹스TM 캡슐 기술을 적용했다. 일반적인 캡슐이 효능 물질을 막으로 감싼 형태라면, 진세노믹스TM 캡슐은 제조 과정에서 효능 성분끼리 결합해 스스로 만들어지는 캡슐이라 할 수 있다. 효능 성분을 안정적으로 보존하면서도 외피가 없어 흡수가 빠르다.
이로써 자음생세럼은 단 일주일 사용만으로도 체감할 수 있는 빠른 효능을 구현했다. 특허받은 10만 개의 진세노믹스TM 캡슐이 피부에 닿는 순간 흡수돼 기존 대비 8배 빠른 탄력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인체 적용 시험에서 단 7일만 사용했음에도 피부 치밀도가 10.2%, 피부 탄력이 1.9%가 상승했으며 주름은 18.6% 개선되는 효과도 확인했다.
이번 제품은 고농축 텍스처를 구현해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하면서도 빠르게 흡수되며, 은은한 인삼꽃 향으로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더불어 설화수의 대표 안티에이징 솔루션인 자음생 라인의 제품들과 함께 사용하면 빈틈없는 탄력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2021년 9월 출시된 자음생크림을 함께 사용할 경우 극대화된 자생 탄력 시너지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킬커버 진정쿠션’ (사진=클리오)
■ 클리오, 실리콘 오일 무첨가 ‘킬커버 진정쿠션’
㈜클리오(대표 한현옥)의 나의 자신감을 올려주는 메이크업 브랜드 클리오가 ‘나를 위한 진정, 킬커버 진정쿠션’을 21일 선보인다.
클리오 ‘킬커버 진정쿠션’은 실리콘오일이 무첨가돼 피부를 진정 커버해주는 데일리 쿠션으로 병풀 추출물 등의 식물 유래 성분 추출방식을 적용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어 마스크 속에서도 편안한 피니쉬를 선사해주는 제품이다.
얇고 실키한 제형의 세분화된 컬러 홋수(△1.5호 페어, △2호 란제리, △2.5호 아이보리, △3호 리넨, △3.5호 바닐라, △4호 진저, △5호 샌드)로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민낯 피부 진정에 대한 인체적용 시험까지 완료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은 내장 퍼프 디자인과 재질까지 소비자 편의를 적극 반영해 눈길을 끈다.
상부 날렵함을 살린 물방울 모양 퍼프는 콧망울과 쌍커풀 라인 등 좁고 섬세한 부분까지 내용물을 빈틈없이 도포해주며 퍼프 원단엔 식물성 오일인 피마자씨 오일을 함유해 피부 자극 걱정을 줄였다.
해당 제품은 올리브영에서 21일(월)부터 27일(일)까지 30%할인된 가격에 선보여질 예정이며 올리브영 온라인몰 킬커버 진정쿠션 구매객 대상으로 클리오 쉬어 글로우밤(컬러 랜덤)이 선착순 증정될 예정이다.
‘더페이스샵 스피프코드’ (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남성 그루밍 라인 ‘더페이스샵 스피프코드’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더페이스샵에서 간편한 사용법과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피부에 자신감을 입혀주는 남성 그루밍 라인인 ‘스피프코드(SPIFF CODES)’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타일리쉬하게, 멋지게 하다'라는 뜻의 영어 단어 ‘Spiff’를 차용한 라인명처럼 그루밍 입문자도 쉽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스피프코드는 올인원 플루이드, 톤업크림 등 스킨케어 제품부터 비비크림, 컬러 립밤 등 색조 제품까지 총 4종으로 구성됐다. 꾸민 듯 안 꾸민 듯 부담스럽지 않은 보정과 은은한 발색이 특징이며, 달콤 쌉싸름하면서도 그윽한 자몽의 첫 향이 기존 남성 화장품과 차별화된다.
또한 자연 유래 히알루론산, 어성초 추출물을 담은 처방이 전 제품에 적용돼 보습감 선사와 함께 성난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모든 제품이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메틸파라벤 등 16가지 성분을 무첨가했다.
대표제품인 ‘스피프코드 퍼펙트 올인원 플루이드’는 주름 개선 및 미백기능성 제품으로, 끈적임 없이 흡수돼 피부를 매끄럽게 가꿔준다. ‘스피프코드 내추럴 톤업 크림’은 부드럽고 풍부한 수분감의 제형이 타고난 듯 자연스럽게 피부 톤을 밝혀준다.
모든 피부에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단일 색상으로 출시된 색조 제품 ‘스피프코드 커버 비비크림’은 촉촉한 발림성과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감추고 싶은 피부 결점을 보정해주고, 생기 있는 입술을 표현해주는 ‘스피프코드 컬러 립밤’은 덧바르는 횟수에 따라 원하는 색감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더페이스샵 브랜드 담당자는 “스피프코드 라인은 무심하게 툭 걸쳐 입어도 멋을 살려주는 옷처럼, 남성 누구나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들로 준비했다”며 “스피프코드 제품을 활용한 손쉬운 그루밍 루틴으로 피부에 자신감을 입혀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스피프코드 라인 신제품은 전국 네이처컬렉션 및 더페이스샵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