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사진=롯데온)
■ 롯데온, 유망한 신규 셀러 소개…최대 20% 할인
롯데온은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온.친.소(롯데온의 새로운 친구를 소개합니다)'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온친소'는 롯데온에 신규 입점한 브랜드 중 인기 브랜드를 엄선해 할인 혜택과 함께 브랜드를 소개하는 행사다. 행사 기간에는 고객 참여형 응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해 참여 브랜드의 홍보 효과를 더욱 높였다.
이번 달 ‘온.친.소’에서는 총 12개 셀러가 참여해 인기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4월 한 달 동안 가장 주목받았던 신규 브랜드 9개와 지난 행사에서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브랜드 3개 등 12개의 브랜드를 소개하고 상품 판매를 지원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도 댓글 응원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과 셀러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운영팀장은 "온친소는 신규 셀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실질적인 매출까지 발생할 수 있도록 판매 지원 및 마케팅에 심혈을 기울여 기획한 행사다"라며 "지난 온친소에 참여한 셀러들의 반응이 뜨거운 만큼 이번에도 유망한 셀러를 선정하고 할인 및 사은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맞춤별 비타민 ‘멀티비타민 울트라 액티브 포맨/포우먼’ 출시
롯데마트는 일상으로의 활기찬 복귀를 위한 ‘Hav’eat 멀티비타민 미네랄 울트라 액티브 포맨/포우먼’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Hav’eat 멀티비타민 미네랄 울트라 액티브 포맨/포우먼’은 롯데마트 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성별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본인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섭취하려는 고객들을 타겟으로 한다. 남녀에게 필요한 영양 성분에 맞춰 일상적인 식단으로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강화해 출시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임현화 롯데마트 Health팀 MD(상품기획자)는 "남녀 맞춤별 필요 성분을 강화해 19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한 알에 담은 멀티 비타민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고함량 비타민B군과 비타민C로 다시 복귀한 일상 생활에서 생기와 활력을 챙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가정의 달 기념일 맞아 맞춤 와인 추천
롯데칠성음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념일을 더욱 풍요롭고 아름답게 만들 선물용 와인을 추천한다고 9일 밝혔다.
5월 14일, 연인들끼리 장미꽃을 주고받는‘로즈데이’를 기념하기 위해 왕실의 장미라는 뜻의 이탈리아산 스파클링 와인 ‘반피 로사리갈’을 추천한다. 붉은 장미를 강조한 라벨과 밝은 장미빛 컬러, 은은하게 퍼지는 장미향이 특징적인 ‘로사리갈’은 병 모양 또한 붉은 장미와 잘 어울리는 꽃병 모양으로 제작되어 로즈데이를 맞은 연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은 성인이 됐음을 축하하는‘성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세계 3대 샴페인 브랜드 중 하나인 ‘뽀므리 브뤼로얄’을 추천한다. 신선한 복숭아 향, 시트러스, 토스트 향이 특징이며 모나코 그레이스 켈리의 결혼식 축하주로 사용되면서 축하의 자리에 어울리는 샴페인이다. 일생에 단 한번, 성인으로서 축하를 받는 날인 만큼 성년의 날을 더 뜻 깊고 의미 있게 만들어 줄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에게 잘 맞는 선물이다.
두(2)사람이 하나(1)가 되는 의미를 담아 지정된‘부부의 날’(5월 21일)에 선물하기 좋은 와인으로는‘안나 코도르뉴 리미티드 에디션’을 추천한다. 아내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제품명에 아내의 이름인 ‘안나’를 붙이고 레이블에는 여인의 초상이 담긴‘안나 코도르뉴’는 부드러운 기포와 열대과일의 풍부한 향이 매력적인 스파클링 와인이다. 가문의 마지막 여성 오너 안나를 기념하는 한정판 와인으로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나 신혼부부에게 더욱 잘 어울리는 선물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로즈데이, 성년의 날, 부부의 날을 맞아 축하의 의미를 담은 좋은 와인으로 선물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준비했다”며 “다양한 스토리를 담고있는 와인과 기념일에 잘 어울리는 와인으로 연인, 배우자에게 사랑과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롯데제과)
■ 롯데제과 월드콘, 여름 성수기 앞두고 리뉴얼
롯데제과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대표 콘아이스크림 월드콘의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에서 월드콘은 기존의 우유 및 바닐라 향의 함량을 2배 가량 높였다. 이로 인해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 풍미와 달콤한 바닐라 향을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 바닐라 향은 친환경 레인포레스트 얼라이언스(RA) 인증 받은 제품을 사용하여 친환경의 의미를 더했다. RA는 자연환경과 농업 공동체 보호에 기여하는 농장 및 원료에 부여하는 친환경 글로벌 인증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빨강에 파랑 색상, 별 문양 등 월드콘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전통적인 요소들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우유 함량 증대 문구 및 RA인증 마크 등의 디자인 요소를 가미했다.
롯데제과는 제품 출시 전 소비자 대상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새로워진 월드콘에 대한 호응도가 높게 나타나, 성공적인 리뉴얼이라 평가하고 있다.
월드콘은 1986년 출시 이래로 지난해까지 약 1조 6400억원의 누적 판매고를 기록했다. 개수로 따지면 약 30억개가 판매됐다.
롯데제과는 "올해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여 국가대표 아이스크림으로서의 아성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