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더블유 코리아)
방탄소년단 지민이 커버를 장식한 매거진이 온라인 서점가를 강타하고 있다.
(자료=더블유 코리아)
최근 패션 매거진 ‘더블유 코리아’(Wkorea)는 지민을 커버로 한 ‘2023년 Volume 2’ 화보 공개와 함께 온라인 서점을 통해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이후 3일 연속 국내 온라인 서점 점유율 1위인 ‘예스24’(YES 24)에서 잡지 부문 YES24베스트셀러와 일별베스트 1위, ‘교보문고’에서는 주간베스트 및 일간베스트 1위를 기록했다.
(자료=예스 24, 알라딘)
또 ‘알라딘’에서 잡지 부문 주간베스트와 어제베스트, 지금베스트의 종합과 잡지 각 1위에 등극했으며 최근까지 어제베스트, 주간베스트, 지금베스트, 신간베스트, 월간베스트 모두 1위에 오르는 판매 돌풍을 일으켰다.
(자료=지마켓, 영풍문고, Rakuten)
이러한 판매 인기는 일본까지 이어져 'Qoo10' 종합 베스트 랭킹 1위, 일본 최대 인터넷 쇼핑몰 'Rakuten'의 잡지 부문 베스트 랭킹 1위에 올랐다.
(자료=더블유 코리아)
이처럼 베스트셀러 1위부터 6위까지 커버 6종 줄세우기로 높은 판매고를 나타내며 팬들의 폭발적 반응을 증명한 지민은 유명인들의 이목까지 사로잡았다.
(자료=더블유 코리아)
여러 차례 지민의 솔로곡 ‘세렌디피티’에 대한 애정을 보인 배우 정해인과 프랑스 파리 '카루젤 드 루브르’ 등 세계 곳곳에서 지민을 뮤즈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리케이(Lee.K) 작가가 지민의 커버 사진에 ‘좋아요’로 변함없는 관심을 표현했다.
(자료=더블유 코리아)
또 미스 월드 1위 이력의 배우 및 모델이자 뷰티퀸 메간 영이 지민의 커버를 자신의 SNS에 공유했으며 지민을 향한 과감한 팬심으로 팬들 사이에서도 유명 인사가 된 빅토리아시크릿 엔젤 출신 슈퍼모델 지젤 올리베이라는 이번에도 ‘My love jimin’, ‘My Husband jimin is Awesome’이라는 반응으로 눈길을 모았다.
(자료=더블유 코리아)
이외에도 보그(Vogue) 스타일 에디터 에드워드 바사미안이 트위터를 통해 지민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했고 미국 저널리스트 노엘 데보이는 지민의 Wkorea 표지 6종 모두를 구매했다는 인증글을 업로드하는 등 열렬한 팬심을 전했다.
지민에 대해 '완성형 아티스트'란 수식으로 불리고 있다고 전한 Wkorea가 확신한 대로 ‘2023년 Volume 2’는 팬들에게 새해 최고의 선물로 이렇듯 SNS는 물론 서점가를 뒤흔드는 큰 반응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