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지오 에디션 2023 커버 이미지. (자료=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최신 주거트렌드를 반영해 새롭게 구성한 푸르지오 상품 전략을 선보인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에디션 2023’을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푸르지오 에디션은 푸르지오의 브랜드 철학인 'Natural Nobility(본연이 지니는 고귀함)'를 구현하기 위한 상품전략이라는 게 대우건설의 설명이다.
대우건설의 지난 2021년 최초 인테리어와 외부 환경 디자인 상품전략 발표 이후 두 번째 버전이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에디션 2023’을 통해 공개한 상품을 올해 분양하는 PJ부터 선별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푸르지오 에디션 2023’은 개인의 삶, 심리적 안정, 일상에서의 감동이 중요시되는 라이프 트렌드를 반영해 “Life inspirer_거주자에게 삶의 영감을 주는 집. 푸르지오”의 컨셉이 적용됐다.
비스포크 스튜디오. (자료==대우건설)
■ 일상의 업그레이드, 라이프업 인테리어 상품
대우건설은 푸르지오의 인테리어로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삶의 패턴이 반영되고 일상에서 영감을 줄 수 있는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푸르지오만의 평면계획을 통해 확보한 알파공간을 거주자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그린라이프 테라스'와 '비스포크 스튜디오'가 마련된다. 각 공간들이 연결돼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필요에 따라 공간구성이 가능한 '파노라마 스페이스'상품도 도입한다.
이외에도 ▲기능 위주로 설계되어온 욕실에 휴식과 힐링의 개념을 추가하여 계획된 '시그니처 욕실' ▲화장실과 샤워공간을 분리하여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 건식 욕실상품 '클린 바스' ▲삶의 질을 높이는 수납 시스템과 세련된 공간을 연출하는 라이프업 스타일링 라이프업 스타일링 상품 등을 도입한다. 라이프업 스타일링 상품에는 인테리어 조명 특화, 히든도어, 노출형 후드, 프리미엄 마감재 등 인테리어 스타일 업그레이드 상품을 포함한다.
푸르지오 그린스퀘어. (자료=대우건설)
■ 자연과 더 가까이… 자연과의 연결 강화한 푸르지오 외부환경디자인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외부환경디자인으로 단지 환경, 조경, 주민공동시설 등의 조건을 세심하게 바라보고 푸르지오의 헤리티지 요소인 자연이 거주자의 일상에 영감이 될 수 있도록 계획했다.
푸르지오 주민공동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와 조경공간의 연계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대표 상품으로는 '그리너리 스튜디오'와 푸르지오 단지 거주자 간 자연스러운 소통과 교류를 유발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잔디광장, '그린 스퀘어'가 있다.
2020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푸르지오 Identity’의 대표상품 'British Green Wall' 도 불규칙적인 패턴과 텍스처 효과를 통해 푸르지오 에디션 컨셉에 부합하는 자연스러운 모습의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가 했다. 손님맞이 뿐 아니라 단지 거주자도 자연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이용 대상을 확장한 '시그니처 게스트 하우스'도 함께 출시됐다.
PRUS 로고&슬로건. (자료=대우건설)
■ 푸르지오가 제공하는 서비스 상품플랫폼 ‘프러스(PRUS+)’ 출시
푸르지오 입주자에게 제공되던 서비스 상품인 라이프 프리미엄도 푸르지오 에디션 2023을 통해 PRUS+(PRide Up Service)로 새롭게 재정비했다. 토탈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상품 플랫폼으로 확대되었다.
푸르지오로 이사하는 날의 든든한 식사를 위해 제공하는 웰컴밀 서비스를 비롯해 가드닝 클래스, 슬기로운 정리수납생활, 라이프 컬쳐(발코니 음악회) 등의 서비스 상품이 계획되었으며, 주민공동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를 중심으로 신규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대우건설 브랜드상품전략팀 관계자는 “푸르지오 리뉴얼과 함께 지속되어온 디자인과 상품에 대한 고민이 주거시장에서의 선호도 상승과 국내외 어워드에서 좋은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푸르지오 브랜드 철학에 기반한 우수한 디자인과 상품,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