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정대우 과장 키링과 인형.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고유 캐릭터 정대우 과장 굿즈를 통해 MZ세대와 소통에 나선다. 대우건이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캐릭터 굿즈’ 수집 열풍이 불고 있는 것에 맞추어 업계 최초로 ‘캐릭터 굿즈’를 활용한 PR활동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제작 상품은 대우건설의 자사 캐릭터 ‘정대우 과장’을 활용한 ‘정대우 메탈 키링’ 1종과 ‘정대우 미니 인형’ 1종으로, ‘정대우가 간다’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며 별도의 판매는 하지 않는다. 정대우 과장은 대우건설에 근무하는 30대 과장으로 기발한 상상을 즐기며 불가능한 것에 도전하고 이를 실현해가는 과정에서 행복을 느끼는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이자 대한민국의 평범한 직장인을 대변하는 캐릭터이다. 대우건설은 2011년 기업PR 광고를 통해 정대우 캐릭터를 선보인 이래로 꾸준하게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018년 업계 최초로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개발해 임직원 및 일반인에게 배포했다. 지난 2020년에는 ‘정대우가 간다’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으며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매력을 발산 중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MZ세대의 핫플레이스인 성수동에서 캐릭터 최초로 ‘생일 카페’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열어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정대우는 특유의 매력과 다양한 활동으로 최근 팬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정대우 굿즈 출시에 대한 팬들의 문의가 많았다”며 “이번 굿즈 제작을 시작으로 향후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활동과 연계한 굿즈 제작 프로젝트 등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PR활동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대우건설 정대우 과장, MZ 세대 소통나서…업계 최초 캐릭터 굿즈 PR활동 전개

정지수 기자 승인 2023.02.13 16:48 의견 0
대우건설 정대우 과장 키링과 인형.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고유 캐릭터 정대우 과장 굿즈를 통해 MZ세대와 소통에 나선다.

대우건이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캐릭터 굿즈’ 수집 열풍이 불고 있는 것에 맞추어 업계 최초로 ‘캐릭터 굿즈’를 활용한 PR활동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제작 상품은 대우건설의 자사 캐릭터 ‘정대우 과장’을 활용한 ‘정대우 메탈 키링’ 1종과 ‘정대우 미니 인형’ 1종으로, ‘정대우가 간다’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며 별도의 판매는 하지 않는다.

정대우 과장은 대우건설에 근무하는 30대 과장으로 기발한 상상을 즐기며 불가능한 것에 도전하고 이를 실현해가는 과정에서 행복을 느끼는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이자 대한민국의 평범한 직장인을 대변하는 캐릭터이다.

대우건설은 2011년 기업PR 광고를 통해 정대우 캐릭터를 선보인 이래로 꾸준하게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018년 업계 최초로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개발해 임직원 및 일반인에게 배포했다.

지난 2020년에는 ‘정대우가 간다’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으며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매력을 발산 중이다. 특히 지난해에는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MZ세대의 핫플레이스인 성수동에서 캐릭터 최초로 ‘생일 카페’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열어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정대우는 특유의 매력과 다양한 활동으로 최근 팬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정대우 굿즈 출시에 대한 팬들의 문의가 많았다”며 “이번 굿즈 제작을 시작으로 향후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활동과 연계한 굿즈 제작 프로젝트 등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PR활동을 펼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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