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가 영국 오피셜 차트에 8주 연속 차트인하며 K팝 솔로이스트 사상 최초, 최다 인기를 빛냈다.
(자료=영국 오피셜 차트)
뷔의 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는 영국 오피셜 ’앨범 다운로드 차트’ 53위를 차지하며 8주 연속 차트인 했다. ‘레이오버’는 영국 오피셜 ‘앨범 다운로드 차트’에 1위로 데뷔한 이래 ‘톱10’ 2번 및 ‘톱20’ 7번 차지하는 기록을세웠다.
(자료=빅히트 뮤직)
타이틀 곡 ‘슬로우 댄싱’(Slow Dancing) 역시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1위로 데뷔했으며, 발매 8주차에 각각 76위와 84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로써 뷔는 영국 오피셜 차트 3개 부문을 석권하며 오피셜 '앨범 차트'와 '싱글 차트'를 동시에 차트인한 최초의 K팝 솔로가수가 됐다. 뉴질랜드, 프랑스, 포르투갈, 리투아니아의 ’톱 앨범 차트‘에서 7주 연속 차트인하는 등 영미권 국가뿐 아니라 유럽 전역에서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자료=영국 오피셜 차트)
한편, ’레이오버‘는 초동 기간(발매 후 1주일의 기간)에 210만장을 돌파하여 더블 밀리언 셀링을 기록했다. 이는 한국인 솔로 앨범 기준으로 지난 2000년 조성모의 ‘Let Me Love’ 이후 23년만에 세운 최고 기록이다. 또한 K팝 솔로 앨범 최초로발매 첫 주에 스포티파이 스트리밍 1억회를 돌파하는 등 스트리밍 성적으로도 대기록을 세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