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 앨범 ‘페이스’와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가 2023년을 빛낸 K팝 솔로이스트 최고의 성과로 인정받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미국 음악 전문매체 지니어스(Genius)가 운영하는 ‘지니어스 코리아’가 발표한 2023년 총결산 ‘톱 EP 앨범 차트(2023 Year-End Genius Korea Chart Top EPs)’에서 지민의 ‘페이스(FACE)’ 앨범이 전체 2위, 솔로 아티스트로서는 최고 순위에 올랐다. 또한 ‘2023 베스트 송(Best K-Pop Songs of 2023)’을 선정해 발표한 ‘연말 그랑드 파이널 리스트(The Grand Finale of Year-End List)’에는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3위에 랭크됐다.
(자료=지니어스 코리아)
매체는 지민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라이크 크레이지’에 대해 “불 같은 감정과 물 같은 선언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조화를 이룬다”며, 이는 “팬데믹이라는 우울하고 제한된 나날에서 길어 올린 곡으로 각 음표 사이에는 지민의 가장 깊은 두려움과 욕망이 채워져 있다”고 소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해 3월 24일 발매한 지민의 ‘페이스’는 당시 지니어스 코리아의 2023년 3월 톱 앨범 차트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게다가 3월 K팝 차트에서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가 1위, ‘라이크 크레이지’ 영어 버전과 한글 버전이 나란히 2위, 3위에 올라 톱3를 싹쓸이했고, ‘페이스오프(Face-off)’가 힙합차트 1위, ‘얼론(Alone)’이 R&B 차트 1위, 히든 트랙 ‘편지’마저 발라드 차트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라이크 크레이지’는 ‘지니어스 커뮤니티 선정 2023년 상반기 베스트 송(The Genius Community’s 25 Best Songs of 2023 So Far)’에서도 K팝 솔로 가수의 곡 가운데 유일하게 포함되어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를 차지한 이 곡의 역대급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