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넵튠) 넵튠(대표 강율빈)은 지난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6억원, 영업이익 7억2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9%, 영업이익은 149% 증가하며 4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1분기 연결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은 58%를 넘어섰다. 넵튠에 따르면 1분기 게임사업 매출은 2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상승했다. 기타 매출을 포함한 광고 플랫폼 매출은 44억을 넘어서며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광고거래액도 18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6%이상 상승했다. 게임 사업 부문에서는 '무한의계단', '우르르용병단', '고양이스낵바'와 같은 주요 게임들이 꾸준한 인기를 유지했다. 특히 지난 3월 신작 '고양이나무꾼'을 출시한 자회사 트리플라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19%,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52% 상승했다. 2분기부터는 5월 초 출시한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의 실적도 반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비스 10년차에 접어든 장수 모바일 게임 '무한의계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이상 상승했으며, 1월에 인수한 이케이게임즈도 영업이익에 기여했다는 게 넵튠 측의 설명이다. 광고 플랫폼 사업 부문에서는 애드테크 서비스 '애드파이'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애드파이'는 광고거래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28% 성장했으며,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43% 늘었다. '애드엑스'도 광고거래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3% 이상 상승했다. 강율빈 넵튠 대표는 "연결 기준 영업이익을 넘어 개별 사업 단위 모두가 영업이익을 낼 수 있도록 올해 각 사업 단위 체질을 강화해 불확실성을 불식시킬 것"이라며 "2분기 이후부터는 광고 비수기를 통과하고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 등 8종의 신작 게임 출시를 통해 영업이익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연내에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 진출과 신규 광고 플랫폼 출시를 통해 내년 사업 준비를 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넵튠, 1분기 영업익 7억원…4분기 연속 흑자

김태현 기자 승인 2024.05.14 14:34 의견 0
(사진=넵튠)

넵튠(대표 강율빈)은 지난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6억원, 영업이익 7억2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29%, 영업이익은 149% 증가하며 4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1분기 연결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은 58%를 넘어섰다.

넵튠에 따르면 1분기 게임사업 매출은 2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 상승했다. 기타 매출을 포함한 광고 플랫폼 매출은 44억을 넘어서며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광고거래액도 18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6%이상 상승했다.

게임 사업 부문에서는 '무한의계단', '우르르용병단', '고양이스낵바'와 같은 주요 게임들이 꾸준한 인기를 유지했다. 특히 지난 3월 신작 '고양이나무꾼'을 출시한 자회사 트리플라는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19%,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52% 상승했다. 2분기부터는 5월 초 출시한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의 실적도 반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비스 10년차에 접어든 장수 모바일 게임 '무한의계단'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이상 상승했으며, 1월에 인수한 이케이게임즈도 영업이익에 기여했다는 게 넵튠 측의 설명이다.

광고 플랫폼 사업 부문에서는 애드테크 서비스 '애드파이'의 성장이 두드러졌다. '애드파이'는 광고거래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28% 성장했으며,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43% 늘었다. '애드엑스'도 광고거래액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3% 이상 상승했다.

강율빈 넵튠 대표는 "연결 기준 영업이익을 넘어 개별 사업 단위 모두가 영업이익을 낼 수 있도록 올해 각 사업 단위 체질을 강화해 불확실성을 불식시킬 것"이라며 "2분기 이후부터는 광고 비수기를 통과하고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 등 8종의 신작 게임 출시를 통해 영업이익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연내에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 진출과 신규 광고 플랫폼 출시를 통해 내년 사업 준비를 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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