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참여한 '분노의 질주 : 라이드 오어 다이'의 메인 테마곡 '엔젤 파트1'(Angel Pt.1) 애니버서리 에디션(Anniversary Edition)이 발매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해 5월 개봉한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에서 지민이 참여해 화제를 모은 메인 테마곡 '엔젤 파트1' 발매 1주년을 맞아 애니버서리 에디션을 깜짝 공개, 강렬하고 빠른 힙합 비트를 바탕으로 여름에 어울리는 경쾌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인 최초로 분노의 질주 시리즈 OST 가창에 참여한 지민은 미국의 유명 힙합 아티스트 코닥 블랙(Kodak Black), NLE 초파(NLE Choppa), 싱어송라이터 제이크(JVKE), 그래미 어워드 수상자 머니 롱(Muni Long)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와 함께 조화를 이루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의 환상적인 고음과 미성의 매력적인 보컬로 완성도를 더해 대중들의 귀를 사로잡은 '엔젤 파트1'은 발매 후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65위로 데뷔해 당시 한국 가수가 부른 OST 중 최고 순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으며 지민의 OST 참여가 영화 흥행 요인중 하나로 평가받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로써 지민은 한국 솔로 가수 최초 1위에 올라 K팝의 새역사를 이룬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와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 협업곡 '바이브'(VIbe)에 이어 '엔젤 파트1'까지 '핫100' 차트 진입에 성공해 한국 가수 중 최단 기간인 4개월 내 4곡 '핫 100' 차트인 신기록을 달성했다.
한편, 해당 곡은 발매 4일 만에 전세계 100개국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 1위에 오른데 이어 현재 스포티파이 2억 이상 스트리밍, 공식 뮤직비디오 560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