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박주민 시프트업 피플실 실장, CISO 이형복 상무, 포스텍 IT융합공학과 배환민 학생, 이성수 프로그래밍 그룹장. (사진=시프트업)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지난 24일 포스텍(POSTECH, 총장 김성근)과 진행한 산학연계 프로그램 '2024 상반기 오프캠퍼스' 결과물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시프트업은 작년 3월에 대한민국 최초로 포스텍과 오프캠퍼스 관련 MOU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오프캠퍼스는 포스텍의 우수 공학도들이 시프트업 회사 내부에서 연구 과제를 선정, 개발함으로써 학점을 인정받고 한 학기를 이수할 수 있는 제도다. 이에 시프트업은 ▲재직자 멘토링 ▲오프캠퍼스 전용 온라인 강의실 구비 ▲주거 지원 등 학생들의 면학권과 실무 경험을 충족시키기 위한 양질의 교육 환경 조성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전했다. 오프캠퍼스 결과를 발표하는 배환민 학생. (사진=시프트업) 올해 상반기 오프캠퍼스 결과물 발표회는 지난 24일 포스텍 C5 콘퍼런스홀에서 진행됐으며, 학생들의 참신한 게임 개발 아이디어가 여럿 소개됐다. 일례로 상반기 오프캠퍼스를 진행한 배환민 학생의 연구 발표 주제는 '2D 사이드 뷰 이미지의 다각도 이미지 생성 시도'다. 시선 구도가 고정된 이차원(2D) 이미지를 회전시켜 3D로 변환하는 기존 방법인 '회전 모델'은 배경이 있거나 여러 사물을 동시에 회전하는 경우 왜곡이 발생하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번 연구는 2D 이미지를 사물별로 분리해 회전 모델에 투입한 뒤 깊이 기반의 병합과 재구성을 통해 다양한 구도로 재창작하는 방식과 활용방안을 주로 다뤘다. 배 학생은 "시프트업의 강점인 고퀄리티 2D 일러스트를 다양한 구도에서 새로운 시선으로 볼 수 있으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연구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발표 직후 2024 상반기 오프캠퍼스 멘토인 이형복 시프트업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와 이성수 프로그래밍 그룹장의 피드백도 함께 진행됐다. 배환민 학생은 현업 전문가들에게 유용한 조언을 얻었다고 밝혔으며, 참석한 멘토들도 이번 발표회가 지식과 경험을 주고받은 뜻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시프트업은 국내 IT 기술 발전을 목표로 포스텍을 비롯한 우수 공과대학들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와 실무를 병행하는 'IT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더 높은 수준의 기술 혁신과 개발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시프트업, 포스텍 산학연계 상반기 오프캠퍼스 성황리 종료

김태현 기자 승인 2024.05.27 11:34 의견 0
(왼쪽부터) 박주민 시프트업 피플실 실장, CISO 이형복 상무, 포스텍 IT융합공학과 배환민 학생, 이성수 프로그래밍 그룹장. (사진=시프트업)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지난 24일 포스텍(POSTECH, 총장 김성근)과 진행한 산학연계 프로그램 '2024 상반기 오프캠퍼스' 결과물 발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시프트업은 작년 3월에 대한민국 최초로 포스텍과 오프캠퍼스 관련 MOU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오프캠퍼스는 포스텍의 우수 공학도들이 시프트업 회사 내부에서 연구 과제를 선정, 개발함으로써 학점을 인정받고 한 학기를 이수할 수 있는 제도다.

이에 시프트업은 ▲재직자 멘토링 ▲오프캠퍼스 전용 온라인 강의실 구비 ▲주거 지원 등 학생들의 면학권과 실무 경험을 충족시키기 위한 양질의 교육 환경 조성에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전했다.

오프캠퍼스 결과를 발표하는 배환민 학생. (사진=시프트업)

올해 상반기 오프캠퍼스 결과물 발표회는 지난 24일 포스텍 C5 콘퍼런스홀에서 진행됐으며, 학생들의 참신한 게임 개발 아이디어가 여럿 소개됐다.

일례로 상반기 오프캠퍼스를 진행한 배환민 학생의 연구 발표 주제는 '2D 사이드 뷰 이미지의 다각도 이미지 생성 시도'다.

시선 구도가 고정된 이차원(2D) 이미지를 회전시켜 3D로 변환하는 기존 방법인 '회전 모델'은 배경이 있거나 여러 사물을 동시에 회전하는 경우 왜곡이 발생하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 이번 연구는 2D 이미지를 사물별로 분리해 회전 모델에 투입한 뒤 깊이 기반의 병합과 재구성을 통해 다양한 구도로 재창작하는 방식과 활용방안을 주로 다뤘다.

배 학생은 "시프트업의 강점인 고퀄리티 2D 일러스트를 다양한 구도에서 새로운 시선으로 볼 수 있으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연구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발표 직후 2024 상반기 오프캠퍼스 멘토인 이형복 시프트업 정보보호 최고책임자(CISO)와 이성수 프로그래밍 그룹장의 피드백도 함께 진행됐다. 배환민 학생은 현업 전문가들에게 유용한 조언을 얻었다고 밝혔으며, 참석한 멘토들도 이번 발표회가 지식과 경험을 주고받은 뜻깊은 자리였다고 전했다.

시프트업 관계자는 "시프트업은 국내 IT 기술 발전을 목표로 포스텍을 비롯한 우수 공과대학들과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와 실무를 병행하는 'IT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더 높은 수준의 기술 혁신과 개발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